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양자정보기술 관련주↑(3월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6.

목차

    양자정보기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양자정보기술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상승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지수 상승만큼 체감이 좋지는 못합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하루 만에 다시 4% 이하로 떨어지자 증시 주변의 대기수요가 몰려들어 3대 지수가 모두 이틀째 상승했습니다.

    양자정보기술 관련주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7%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97%, S&P500지수는 1.61% 상승 마감했습니다.

    양자정보기술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양자정보기술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로봇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챗GPT로 인해 양자정보 기술 관련 업종이 주목 받으면서 케이씨에스, 드림시큐리티, 우리넷 등 양자정보기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

    kakao777.tistory.com

    삼성SDI가 GM과 합작공장 설립 예정 소식 등에 나라엠앤디, 에코프로비엠, 이수화학, 이엔플러스, 에이에프더블류, 세아메카닉스, 에코프로, 상아프론테크, 삼성SDI 등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가 첫 웨어러블 로봇 '봇핏'을 연내 출시 한다는 소식에 엠로, 솔트룩스, 유진로봇, 에브리봇 등 로봇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양자정보기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제일전기공업과 케이씨에스, 미래에셋벤처투자, 이엔플러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제일전기공업은 전기차 충전기 사업 진출 본격화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케이씨에스는 양자정보 기술 관련 업종 주목 분석 등에 양자정보기술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정보기술 관련주양자정보기술 관련주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대형주들이 지수를 끌어올리고, 중소형주들은 하락하면서 편차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형 스팩주 미래에셋드림스팩1호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3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대형 스팩주 미래에셋드림스팩1호(4429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드림스팩1호는 3월 6일부터 3월 7일까지

    kakao777.tistory.com

     

     

    3월2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등을 포함한 2023년 3월2주(3.6-3.10)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

    kakao777.tistory.com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주간 증시일정(3월2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3월2주(3.6-3.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