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미코 주가 조정시 위험한 구간은?

by 주소남 2023. 3.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미코(059090) 주가가 부각되는 가운데, 조정시 위험 구간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미코 주가

    미코(059090)는 어떤 기업?

     

    미코는 종속회사 10개사를 포함하여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 사업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미코 주가
    <출처 : 미코 홈페이지>

    반도체 제조 공정용 국내장비회사의 OEM확대로 장비회사들의 맞춤형 부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품 국산화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미코 주가 최근 상승 이유

    최근 미코 주가는 4거래일만에 무려 58% 가량 주가가 상승해있는 상황입니다.

    미코 주가

    미코의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 2차전지 관련주의 전체적인 상승과 자회사 미코세라믹스, 미코파워 등이 부각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미코 주가

    미코는 자회사 미코파워를 통해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55%의 지분율을 가진 미코세라믹스의 최대주주인데, 미코세라믹스는 삼성전자가 2대주주로 있는 회사입니다.

    미코 이재용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최근 연일 방문하고 있어, 시장에선 삼성전자 전고체 배터리 양산 효과가 관련 기술 업체의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고, 이 때문에 최근 미코 주가가 연결되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코 주가 전망(일봉 차트)

    미코 주가

    미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5거래일 연속 양봉이 나왔고, 특히 오늘, 전일 대비 +17.53% 주가가 급등하며 강한 장대 양봉을 만들어냈습니다.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있고, 이로 인해 오늘 장막판 무너지며 윗꼬리가 남았습니다.

    미코 주가

    미코 주가 분봉차트 상으로도 주가가 하락해서 끝났는데, 최근 주가가 많이 오르기도 했고, 아래 주봉차트상 저항으로 인해 차익 실현 물량이 쏟아질 경우 단기간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미코 주가를 단기 대응한다면 매물대가 움직이겠지만 현재 매물대 하단인 11,8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큰 조정에 대비해야 할 수 있습니다.

     

    미코 주가 전망(주봉 차트)

    미코 주가

    미코 주식 주봉차트상 2주 연속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긴 했지만 12,400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특히 15,000원 부근 안팎으로 굉장히 강한 저항이 만들어져있는데, 이 저항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현재 주가 위로 오늘 고점 부근까지 중장기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반등시 이를 목표 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지만, 하락시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에는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코 주가

    미코 주가는 3중바닥을 만들면서 예쁘게 이번주 급등했지만 조정이 강하게 나올 경우 1만원 초반대 내지는 1만원을 깨고 내려올 수도 있을 만큼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미코 매수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조정은 짧게, 상승은 다시 강하게 나오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양자정보기술 관련주↑(3월6일 증시현황)

    양자정보기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는

    kakao777.tistory.com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주간 증시일정(3월2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을 포함한 3월2주(3.6-3.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