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라온피플 주가 챗봇 + 2차전지 동시 테마

by 주소남 2023.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라온피플(300120) 주가가 챗봇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로 동시 모멘텀을 받아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라온피플은 2019년 상장 당시 를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온피플(300120)은 어떤 기업?

     

    라온피플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이용한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라온피플 주가

     

    AI 머신비전 솔루션과 AI 스마트비전 솔루션, 콜프센서, 카메라모듈 검사기의 개발과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9년 신규 상장했습니다.

     

    라온피플 AI 챗봇 + 2차전지 동시테마

     

    최근 챗봇 관련주 총정리2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라온피플은 DHL코리아에 AI운전자 모니터링 솔루션인 '아이킵(AIKEEP)'을 공급하는 등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챗gpt와 관련하여 AI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라온피플 주가

     

    또한 라온피플은 2023 스마트팩토리 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하여 2차전지 AI 검사 솔루션 등 적용 사례를 공급했는데, 최근 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가 부각되어 관련 테마에도 엮인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라온피플 주가 전망(일봉 차트)

    라온피플 주가

     

    라온피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주가 상승률이 더욱 가팔라졌습니다.

     

    AI 테마와 이것이 2차전지 검사 AI까지 연결되면서 2차전지 관련 테마에도 반응하고 있습니다.

    라온피플 주가

     

    현재 단순 차트상 현재 주가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 있어, 이를 소화시킬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지난 2월말부터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의 기울기가 워낙 가파르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그어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온피플 주가 전망(주봉 차트)

    라온피플 주가

     

    라온피플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계속된 반등추세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9,300원 부근까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한 것은 아니고,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단기간 일시 조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라온피플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는 8,2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하락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온피플 주가 상승 동력은 좋습니다. 조정시 위험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승 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중장기 저항까지 완벽히 소화할 경우 위로 저항이 약해 재차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라온피플 상장 후 공모가 넘기기 불안한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18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카메라 모듈 관련주 라온피플(300120)이 신규상장합니다. 라온피플은 영상신호처리 분야와 인공지능 딥러닝

    kakao777.tistory.com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