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레몬 주가 전고체 배터리 호재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3. 3.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레몬(294140) 주가 호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레몬 주가

    레몬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전고체 배터리 호재 소식,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294140)은 어떤 기업?

     

    레몬은 톱텍의 자회사로 세계 최대 생산역량의 복합기능성 나노섬유 멤브레인 대량 양산용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 설계, 제작,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레몬 주가
    <출처 : 레몬 홈페이지>

    용도별 최적화된 폴리머 레시피 제조기술 및 공정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나노섬유 멤브레인을 균일한 품질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몬 전고체 배터리 호재

     

    레몬은 최근 폭발 위험이 낮고, 가격은 싼 '꿈의 배터리'라고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를 상용화 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전망에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레몬 주가
    <출처 : 레몬 홈페이지>

    일본 교토대와 신슈대는 전지에 레몬의 나노섬유 전해질 지지체를 넣고 성능을 평가한 논문을 지난 2일 전지 분야 국제 학술지 'Journal of Power Sources'에 게재했습니다.

     

    레몬은 지지체에 PVDF(폴리비닐리덴 플로라이드) 나노섬유와 PET 마이크로 섬유 부직포를 붙이고 전해질을 충전해서 전해질 지지체를 만들었는데, 리튬 덴드라이트(Dendrite·수지상결정) 성장을 억제해 고분자 전고체 전지의 성능 개선이 가능하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레몬 주가
    <출처 : 레몬 홈페이지>

    또한 레몬은 레몬은 지난해 5월 전고체 전해질 지지체에 관한 기술을 LG JAPAN Lab, 일본의 천마제지, 신슈대와 공동으로 특허 출원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레몬 주가 전망(일봉 차트)

    레몬 주가

    레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기대감에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상승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할 경우 7,45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레몬 주가 조정시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레몬 주가 전망(주봉 차트)

    레몬 주가

    레몬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6,000원 초반대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가볍게 돌파했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 위로 9,25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할 경우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몬 주가

    조정이 나온다면 위의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7,45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하고, 만일 오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뒤에 조정이 나올 경우에는 매물대 움직임과 함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8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 주가는 이번 한 주만 전 주대비 +88%가량 상승하고 있는데, 전고체 배터리 호재로 인해 주가 상승이 어디까지 이루어질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뜨거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란 무엇이고, 왜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엔에이치스팩28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9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엔에이치스팩28호(4504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엔에이치스팩28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