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저점 다지고 오를까

by 주소남 2023. 3.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에스케이오션플랜트(100090) 주가가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에스케이오션플랜트라는 종목이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데, 과연 어떤 종목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100090)는 어떤 기업?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에스케이오션플랜트는 플랜트 사업과 특수선사업, 후육강관사업과 조선사업, 선박수리개조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플랜트부문은 해상풍력 및 해양/육상 플랜트 사업, 특수선부문은 방산 및 관공선 건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에스케이오션플랜트의 이전 사명은 삼강엠앤티로 최근 SK계열사인 SK에코플랜트에 인수되어 사명을 에스케이오션플랜트로 변경했습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최근 이슈

     

    에스케이오션플랜트는 최근 대만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시장에서 점유율이 절반을 넘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SK오션플랜트는 대만 해상풍력 시장에서 총 1조 3,410억원의 하부구조물을 누적 수주하는 등 대만 공략에 속도를 더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1만원 후반대에서 2만원 초반대에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했다가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단기 조정을 받았는데, 그나마 이동평균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시장만 괜찮다면 기술적반등이 기대되는 구간입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다만, SVB 파산 여파로 인한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증시가 흔들릴 수 있고, 이로 인해 투자심리가 흔들릴 경우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역시 추가 조정을 보일 수 있습니다.

     

    조정시 이탈하면 좋지 않은 자리는 추세선이 위치한 19700원 부근이나 그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19200원 부근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197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1만원 후반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이후 반등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상승이 제한되었는데, 이 추세 저항선을 뚫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지난주 상승하다가 주 후반 하락하는 바람에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나왔는데, 그나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잡혀있어, 역시 시장만 괜찮다면 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입니다.

     

    전체적인 시장 조정으로 인해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가 조정을 받는다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810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에스케이오션플랜트 주가

    이를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합니다.

     

    이후 추가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홀딩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송유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국 관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일본과의 외교 관계도 극으로 치닫는 가운데, 미국까지 한국 송유관에 관세를 부과한다는 소식이

    kakao777.tistory.com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요즘 주식시장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여전히 대북 관련주가 좋은 상황에서,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어제 가스관 관련 주식들이 크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