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중심으로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3. 3.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임박에 하인크코리아(373200)를 중심으로 애플페이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는 어떤 기업이고, 왜 애플페이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인크코리아(373200)는 어떤 기업?

     

    하인크코리아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주력 사업이었던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판매에서 최근 모바일 플랫폼 개발로 사업을 확장한 기업입니다. 지난해 1월 IBKS제15호스팩과 합병해 상장한 기업입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출처 : 하인크코리아 홈페이지>

    삼성전자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 파트너사로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케이스와 같은 각종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지난해 자체 브랜드 내마메(NEMAME)'를 만들어 국내 온라인과 해외 아마존 진출에 성공했고, 중대형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모바일 키오스크 서비스 '바로다'(Baroda)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인크코리아 애플페이 관련주로 엮인 이유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는 일전에 애플페이 관련주 총정리(feat. VAN)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QR코드나 근거리 무선통신(NFC) 등으로 바로 주문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 ‘바로다’를 제공합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총정리(feat. VAN)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애플페이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테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이르면 연

    kakao777.tistory.com

    애플페이의 진출로 국내에서도 NFC 결제가 활성화되면 하인크코리아의 바로다 서비스 역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어 애플페이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하인크코리아 외의 다른 애플페이 관련주는 위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초 애플페이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 파동을 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비교적 하락이 강하게 나왔는데, 오늘 전체적인 증시 상승과 함께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다시 모멘텀을 받으며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윗꼬리가 남은 양봉으로 단기 추세를 돌리기는 했지만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 저항을 소화시키려면 거래량이 조금 더 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 저항도 8,49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켜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오늘처럼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올 수 있는데, 단기 하락시 매물대 하단인 7,550원 부근이나 추세선이 위치한 7,2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애플페이 관련주

    하인크코리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상장 이후 모바일 간편결제 사업 진출이후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고, 최근에는 애플페이 관련주로 엮이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8,49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우선은 이 저항을 소화시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 저항을 소화한다면 최근 전고점 부근은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다만, 이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고, 실망 매물이 나올 때,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내지는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700원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가가 낮거나 6,700원 아래쪽까지 본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5,300원 부근을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지만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다면 되도록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애플페이 관련주 총정리(feat. VAN)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애플페이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테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이르면 연

    kakao777.tistory.com

     

     

    하인크코리아 상장 디즈니와 연관성이?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