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풍제약 비자금 악재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3. 3. 16.

목차

    신풍제약(019170) 주가가 비자금 악재로 인해 강한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비자금 악재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은 어떤 기업?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 업체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비자금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고,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3상을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최근 신풍제약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인 피라맥스의 임상3상 시험계획을 변경 승인받기도 했습니다.

     

    신풍제약 비자금 악재

     

    신풍제약 창업주 아들인 장원준 전 신풍제약 대표 등 소유주(오너) 일가와 고위 임원 등이 비자금 조성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신풍제약 비자금

    지난 16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7부(부장검사 김형석)는 15일 신풍제약의 비자금 횡령 사건을 수사한 결과, 약 91억원 상당의 비자금 조성, 횡령 사실을 확인하고 관련 인사들을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장 전 대표는 지분 승계 등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전무 등 회사 고위 임원들과 공모해 의약품 원료 납품 업체와 허위 거래 기록을 남기는 방식으로 비자금을 조성했고, 이를 회사 지분 확보 등에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신풍제약 비자금

    검찰은 재무제표 허위 작성, 비자금 조성 등에 가담한 장 전 대표와 고위 임원 등 3명을 기소했고,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신풍제약 주가는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신풍제약 비자금

    신풍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3상 변경 승인 소식에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였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강하게 나오면서 윗꼬리를 강하게 달았습니다.

     

    이후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맞물렸고, 그 전에도 경영진의 횡령 등의 혐의로 인해 투자심리가 계속해서 밀리면서 최근 약세가 이어지다가 대표 등 임원등이 기소되었다는 소식에 오늘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습니다.

    신풍제약 비자금

    그나마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았다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이미 추세가 하락 추세로 굳어진 만큼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조금 더 큰 차트입니다.

     

    현재 주가 위로 반등이 나올 경우 19,800원 부근까지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은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3~-5% 정도 선을 설정해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신풍제약 비자금

    신풍제약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손절라인은 14,500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은 약하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주가가 하락을 멈추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고, 추세가 하락이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역시 하락에 대한 우려가 더 큰 상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10월 3주(10.16-10.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3주차에는 미국 연준 베이지북 공개(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