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팅크웨어 이젠 로봇 관련주로 불러다오

by 주소남 2023. 3.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블랙박스로 유명한 팅크웨어(084730) 주가가 최근 로봇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어떤 기업이고, 왜 로봇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팅크웨어(084730)는 어떤 기업?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및 Map 소프트웨어,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블랙박스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선이탈경보, 전방추돌경보, 앞차출발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이면서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알려져있습니다.

     

    팅크웨어 블랙박스 관련주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대표적인 블랙박스 관련주입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블랙박스 사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팅크웨어 로봇 관련주 이유는?

     

    블랙박스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움직이던 팅크웨어가 최근에는 로봇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팅크웨어

    최근 한 언론사의 보도에 따르면 팅크웨어의 연간 로봇 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팅크웨어는 '로보락'이라는 브랜드로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지난해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팅크웨어는 중국 로봇 청소기 업체 로보락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데, 팅크웨어에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가지고 있어, 로보락의 무상 애프터서비스(AS)도 제공해 발 빠르게 국내 로봇청소기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 주가 전망

    팅크웨어

    팅크웨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월부터 3월 중순까지 한 달 정도 하락 파동이 이어져오다가 이후 반등에 성공했고, 최근 로봇 관련주로 인한 기대감에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긴 했지만 종가 기준으로 14,10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습니다.

    팅크웨어

    또한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 상황에서 윗꼬리가 남아있기 때문에,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도 조금은 밀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추세가 상승이고, 조정시 매물대 하단인 13,600원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팅크웨어

    팅크웨어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합니다.

     

    오늘 상승으로 인해 볼리저밴드 중심선을 돌파했고,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약한 조정만 잘 견뎌낸다면 15,000원대까지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팅크웨어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중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2,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하락이 강하게 나올 때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이 부근까지 내려 놓고 팅크웨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율주행 하면 생각나는 팅크웨어 주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율주행 하면 생각나는 팅크웨어(084730) 입니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PC, LBS

    kakao777.tistory.com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와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일 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