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3월 3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31.

목차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양시장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들의 물량을 모두 받아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반도체 관련주와 인공지능 비즈니스를 필두로 한 빅테크들의 우상향 움직임이 경기침체 우려를 무색하게 하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3%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73%, S&P500지수는 +0.57% 상승 마감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선 관련주, 우주항공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IRA과 CRMA 수혜 기대감 지속 및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자 대상 금융지원 소식 등에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대주전자재료, 동국S&C, 대명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국내 조선사 흑자전환 기대감 등에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HSD엔진 등 조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관련 안건 10개 심의, 확정 기대감에 인텔리안테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등 우주항공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옵티코어와 알에프세미, 하이드로리튬, DB하이텍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옵티코어의 경우 미-중 '6G 경쟁' 격화 우려 속 6G 핵심 기술 개발 진행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고, 하이드로리튬은 새만금개발청과 리튬화합물 양산 공장 건립을 위한 입주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전반적으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대조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큰 조정 없이 우상향하던 코스피지수는 약한 조정을 받는 반면, 저항에 막혀 시원하게 상승하지 못했던 코스피지수는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에 힘입어 지수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장이지만 이러한 장일수록 하락은 비교적 짧고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늘 시장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3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31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3월31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3월31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주가 반등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은행주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FRC) 주가가 급락 이후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과연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