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IRA 관련주 ↑(4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4.

목차

    IRA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IRA 관련주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 중인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IRA 관련주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전체적으로 반등 추세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산유국 모임 오펙 플러스(OPEC+)의 추가 감산계획이 발표돼 경기침체 우려가 짙어졌지만 증시는 아랑곳하지 않고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IRA 관련주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8%, S&P500지수는 +0.37%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2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94% 하락 마감했습니다.

    IRA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IRA 관련주(2차전지)를 비롯하여 정유 관련주, 시멘트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IRA 불확실성 해소 모멘텀 지속 및 포스코그룹이 실리콘 음극재에 3,000억원을 투자 한다는 소식 등에 에이프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에이에프더블류, 더블유씨피 등 IRA 관련주(대부분 2차전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OPEC+ 자발적 감산 모멘텀 지속 등에 SK이노베이션, S-Oil,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대성산업, LG화학 등 정유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시멘트 대란 우려 등에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일시멘트 등 시멘트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

    IRA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지엔원에너지와 제넨바이오, 루닛, 다이나믹디자인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엔원에너지는 리튬추출 기업 XtraLit Ltd. 최대주주 등극 예정과 미국 IRA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다이나믹디자인은 인니 니켈 광물 운송판매 법인 인수 MOA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IRA 관련주IRA 관련주

    알게모르게 증시 반등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양가 없이 지수만 상승한 날도 더러 없진 않았지만, 증시 상승 추세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증시 하락 신호가 나오기 전까지는 공격적인 투자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간간히 하락 조정이 강하게 나오는 날도 더러 있고, 이런 부분이 증시 하락 추세로 전환되는지 여부는 늘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장, 좋은 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4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4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유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미국 ira 세부법안 수혜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떤지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

     

     

    2023년 1분기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2023년 1분기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도 어느덧 1분기가 훌쩍 지나가고 2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1분기는 1월 ~ 3월이란거 다들 알고 계시죠? 과연 2023년 1분기 가

    kakao777.tistory.com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기가비스 등)

    기가비스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4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표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2023년 4월은 기가비스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kakao777.tistory.com

     

     

    4월 증시 일정 1주차(코스텍시스 상장 등)

    4월 증시 일정 알아봅시다. 코스텍시스 상장 등을 포함한 4월1주(4.3-4.7) 주간 증시 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4월 1주차에는 코스텍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