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희귀금속 관련주 ↑(4월 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6.

목차

    희귀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희귀금속 관련주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반등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희귀금속 관련주희귀금속 관련주희귀금속 관련주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지 못하면서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증시는 경기침체 전조에 불안감을 내비치며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희귀금속 관련주

    미국 경제가 약화했다는 시그널이 감지되고 성장기술주도 약세를 보이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0.24%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는 -1.07%, S&P500지수는 -0.25%,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80% 하락 마감했습니다.

    희귀금속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희귀금속 관련주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과일본, 중국 갈등 우려 속 중국 희토류 자석 수출 금지 모멘텀 지속 등에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노바텍, 티플랙스, 현대비앤지스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KC코트렐, 세토피아 등 희귀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

    kakao777.tistory.com

    정부가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대규모 투자 기대감 지속 등에 CJ 바이오사이언스, 고바이오랩, 지놈앤컴퍼니, 종근당바이오 등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도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부의 체코 원전 수출 제동 보도 해명 소식 등에 지투파워, 일진파워, 비에이치아이, 에너토크, 보성파워텍 등 원자력발전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희귀금속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하이브와 제이스코홀딩스, 피엔티, 퓨쳐켐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BTS 지민 빌보드 1위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제이스코홀딩스는 니켈 사업 목적 필리핀 자회사에 투자금 납입 완료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희귀금속 관련주희귀금속 관련주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상승 추세가 확실히 하락으로 꺾일만한 하락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큰 조정 없이 올라온 지수이기 때문에 하락 조정이 언제든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6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6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4월6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IBKS스팩22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4월 6일은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IBKS스팩22호(44876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IBKS스팩22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kakao777.tistory.com

     

     

    하나스팩27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4월 6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하나스팩27호(4483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하나스팩27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