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4월 5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5.

목차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코스피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과 기관투자자들이,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유가상승의 여파와 노동시장 둔화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4일 만에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2년 만에 가용 일자리수가 1000만개 이하로 떨어진 탓에 투자 심리가 주춤해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59%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52%, S&P500지수는 -0.58% 하락 마감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와 OLED 관련주, 바이오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정부가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에 8년간 4,000억원을 투자 한다는 소식에 고바이오랩, CJ 바이오사이언스, 지놈앤컴퍼니, 비피도 등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8.6세대 IT용 OLED에 2026년까지 총 4.1조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HB테크놀러지, 엘디티, 케이피에스, 참엔지니어링, 영우디에스피, 라온텍, 루멘스 등 OLED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 마이크로바이옴 투자소식과 시장 유동성 개선 기대감 속 바이오주 주가 회복 전망 등에 클리노믹스, 테라젠이텍스, 메드팩토, 에스티큐브, 앱클론, 일성신약, 삼성제약 등 바이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지엔원에너지와 윈텍, 엘컴텍, 에스엘 등 입니다.

     

    지엔원에너지는 리튬추출 기업 XtraLit Ltd. 최대주주 등극 예정과 미국 염호 인수자금 추가 확보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윈텍은 SK넥실리스, 테슬라와 최소 1조원 규모 동박 공급계약 체결 임박 소식 속 SK넥실리스가 주요 고객사인 점이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 상승추세가 나타나고 있고, 특히 코스닥지수가 비교적 강하게 치솟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상승만 할 수는 없으나 하락장이 온다면 비교적 짧고 강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니, 시장에서 보내는 하락 신호를 잘 감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4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5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4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7MB
    4월5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리사이클 홀딩스 주가 미국 리튬 관련주

    뉴욕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리사이클 홀딩스 주가가 최근 미국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리사이클 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미국 리튬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kakao777.tistory.com

     

     

    3월 주가 상승률 순위 Top10

    3월 주가 상승률 순위 Top10 알아볼게요. 2023년 3월도 벌써 끝났고, 4월도 벌써 2거래일이나 지났습니다. 지난 2023년 1분기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포스팅과 영상()에서 2023년 1분기 주가 상승률 순

    kakao777.tistory.com

     

     

    IRA 관련주 ↑(4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

    IRA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