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포스코 그룹주 ↑(4월 3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4. 3.

목차

    포스코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포스코 그룹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포스코 그룹주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는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들이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포스코 그룹주

    인공지능(AI) 서비스 시대를 기대한 빅테크의 랠리가 이어지면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상승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26%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74%, S&P500지수는 +1.44% 상승 마감했습니다.

    포스코 그룹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포스코 그룹주를 포함하여 2차전지 관련주, 구리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포스코그룹이 말레이 페트로나스그룹과 CCS, 수소사업 협력 추진 소식 등에 POSCO홀딩스를 포함하여 포스코엠텍, 포스코퓨처엠, 포스코 ICT 등 포스코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미국 IRA 불확실성 해소 등에 SK이노베이션,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코스모화학, 엘앤에프, 이브이첨단소재 등 이차전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글로벌 구리 수요 증가 전망 등에 이구산업, 대창, 국일신동, 서원 등 구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그룹주

    오늘 시장에서는 수젠텍과 알에프세미, 비올, 동부건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젠텍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슈얼리 스마트', FDA 허가 및 美 진출 본격화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고, 동부건설은 약 4,858억원 규모 엘살바도르 로스초로스 교량건설 및 도로 확장사업 낙찰통지서 접수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그룹주포스코 그룹주

    코스피지수는 음봉, 코스닥지수는 양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양지수 모두 상승 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인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다보니 체감은 좋지 않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월 3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4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7MB
    4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4월3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텍시스 상장일 주의할 부분은?

     

    코스텍시스 상장일 주의할 부분은?

    4월 3일은 코스닥 시장에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전문 기업 코스텍시스(355150) 주식의 스팩 합병 상장일입니다. 스팩 합병 상장하는 코스텍시스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주의할 부분 등을 체

    kakao777.tistory.com

    4월1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4월1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JB금융지주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1주(4.3-4.7)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