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아델릭스 주가 엑스포자 기대감

by 주소남 2023. 4. 1.

목차

    아델릭스 주가가 엑스포자 기대감으로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나스닥에서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인 아델릭스에 대해 알아보고, 엑스포자 소식과 차트 분석까지 짧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델릭스

    아델릭스(ARDX)는 어떤 기업?

     

    아델릭스는 바이오 의약품 회사로 상당한 의료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는 고급 의약품의 발견과 개발 및 상용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델릭스

    아델릭스의 파이프라인에는 IBSRELA(텐파노어), XPHOZAH, RDX013 프로그램, RDX020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델릭스

    이 중 테나파노르(Tenapanor)는 만성 신장 질환(CKD)을 가진 성인 환자의 고인산혈증 또는 혈청 인의 치료 또는 제어를 위해 개발 중인 소분자 치료법입니다.

     

    아델릭스 FDA 신장병 치료제 엑스포자 승인 신청 이의 수용

     

    지난해 말 아델릭스(Ardelyx)는 미국에서 만성신장질환 환자의 고인 산혈증 치료제 엑스포자 승인을 취득하는데 공을 들였습니다.

    아델릭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약심사부(OND)와 약물평가연구센터가 엑스포자의 신약허가신청과 관련된 보완요구공문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엑스포자는 승인될 경우 고인산혈증이 있는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성인 환자를 위한 최초이자 유일한 인산염 흡수 억제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감이 큰 파이프라인 중 하나입니다.

     

    아델릭스 관련주

     

    국내 주식시장에서 아델릭스와 관련하여 움직이는 아델릭스 관련주는 아직 없습니다.

    아델릭스

    다만 아델릭스의 엑스포자가 신장질환 관련 치료제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신장질환 관련 치료제 및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향후 아델릭스 테마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델릭스 관련주는 없으나 링크 걸어 놓은 곳에서 제약, 바이오, 코로나와 관련된 관련주 정리 자료 중 제약, 바이오 기업들을 체크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아델릭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아델릭스

    아델릭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고, 우상향 추세가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지만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고, 2달러 부근 안팎에서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재 아델릭스 주가는 기술적으로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위아래 단기 지지라인 및 중장기 지지, 저항이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가장 강한 상승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가능하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인 포지셔닝 정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아델릭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아델릭스

    아델릭스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주가 위아래로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2달러 선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델릭스

    추세선은 계속해서 우상향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미국 바이오주의 한 축을 담당하는 아델릭스 주가 우상향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델릭스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엑스포자의 허가 신청서를 미국 FDA에 제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델릭스

    과연 만성 신장병 환자들의 혈중 인 수치 조절제 엑스포자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지, 미국 바이오주의 상승을 계속해서 이끌어나갈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주가 반등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은행주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FRC) 주가가 급락 이후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과연 주

    kakao777.tistory.com

     

     

    비덴트 의견거절 거래정지, 상장폐지 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빗썸 최대주주인 비덴트(121800) 주가가 주주총회일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거래정지되어 상장폐지 위기에 처했습니다. 비덴트는 어떤 기업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