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교보비엔케이스팩(2420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스팩주]

by 주소남 2018. 3. 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스팩주 교보비엔케이스팩(242040) 입니다. 교보비엔케이스팩은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BNK투자증권이 교보증권과 공동주관으로 구성한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지난 2016년 9월 상장되었습니다.

     

    교보비앤케이스팩은 BNK투자증권이 첫 번째로 상장시킨 스팩주로 2016년 9월 이후 3년 이내에 우량 비상장회사와의 합병을 추진하여 이후 코스닥 시장에 정식으로 상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교보비앤케이스팩의 발기주주는 BNK투자증권, 교보증권, 위드인베스트먼트, 윈스 등 4개사로 주주 모두 스팩 시장에서 평판이 우수하지만 앞선 스팩주들 분석에서 계속해서 얘기했듯이 스팩주들의 전망이 좋지는 않습니다.



     

     

    지난 코스닥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IPO활성화 및 코스닥 시장 상장 요건을 완화하였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스팩주로의 우회상장보다는 직상장을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차트를 보고 판단하여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종목으로, 차트 분석이라고 하기는 했지만 대부분 기업 설명과 같은 글로 포스팅을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만 놓고 본다면 1970 부근 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다고 보겠지만 의미 없는 분석이고 이를 토대로 대응하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위의 차트는

    스팩주

    교보비엔케이스팩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주봉차트 역시 차트 모습은 괜찮지만 스팩주 열풍이 예전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고, 인기도 시들시들하기 때문에 차트가 좋다고 하더라도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팩 발기주주 중 하나인 BNK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스팩은 BNK투자증권이 창사 이후 처음으로 상장한 스팩으로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우량한 비상장회사를 대상으로 인수, 합병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윈스는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으로 침입방지시스템(IPS)과 차단시스템 분야로 업계 1위의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인데, 교보비엔케이스팩의 지분을 약 45만주 정도 보유한 2대주주입니다.

     

    아직까지 교보비엔케이스팩이 어느 기업을 인수 합병할지 외부적으로 보도된 자료는 없습니다. 호기롭게 출발하기는 했지만 현재의 기업들은 직상장을 원하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스팩주 열풍도 주식시장에서는 옛말이 되어버렸으며 이로 인한 테마성 시세도 현재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교보비엔케이스팩은 부디 좋은 인수 합병 대상자를 찾아서 코스닥시장에 재상장하는 날이 오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