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전기차 대장주 꿈꾸는 성우하이텍

by 주소남 2023. 4. 12.

목차

    전기차 대장주를 꿈꾸는 성우하이텍(015750)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대장주

    성우하이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대장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성우하이텍(015750)은 어떤 기업?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OEM 부품 전문 업체 선발 주자입니다.

    전기차 대장주

    성우하이텍의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 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 법인을 통하여 VW(폭스바겐),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범퍼레일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우하이텍 자동차 부품주 or 전기차 대장주

    전기차 대장주

    오늘 성우하이텍 주가가 자동차 부품주와 전기차 대장주로 부각되며 현재 오후 2시를 넘어서서 20% 이상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범퍼레일 외에도 사이드멤버와 휀더 어프론, DASH LWR(DASH COMPLETE), FLR, QTR PLR, P/CTR, INR LWR, S/SILL, CTR PLR 등의 자동차 부품도 생산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주로 움직입니다.

     

    오늘 현대차가 전기차에 24조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현대차와 관련된 자동차 부품주, 특히 전기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대장주

    성우하이텍의 경우 지난해 케딜락과 5900억 원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 전기차 '리릭'의 차체와 배터리 케이스를 8년간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해 납품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우하이텍은 오늘 전기차 대장주로 움직이며, 강한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전기차 대장주 성우하이텍 주가 전망

    전기차 대장주

    성우하이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우상향 추세가 나타나고 있고, 오늘 자동차 부품주와 전기차 대장주 테마를 함께 보이며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량도 강하게 실리고 있고, 25%대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거래량도 그렇고 기관의 매수세 또한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대장주

    기술적으로는 만일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경우 9,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은 좋지 않습니다.

     

    성우하이텍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하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때,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추가적인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단기간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조정 시 이 부근 이탈 여부 및 오늘 종가 형성이 이 부근 위에서 형성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기차 대장주

    성우하이텍 주식 주봉차트상 조금 더 여유 있게 보자면 9,65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놓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만일 현재 구간에서 접근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9,800원 이탈 이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6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전략을 세워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 성우하이텍뿐만 아니라 KB오토시스, 대성하이텍 등 다른 전기차 관련주 및 자동차 부품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고, KB오토시스의 경우 상한가를 기록 중이기 때문에 같은 업종으로 분류되는 성우하이텍 주가 또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동차부품주 성우하이텍(0157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부품주 성우하이텍(015750)입니다.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B2B 시

    kakao777.tistory.com

     

     

    전기차 관련주 ↑(4월12일 증시현황)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최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