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테라사이언스 리튬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3. 4. 13.

목차

    테라사이언스(073640) 주가가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라사이언스 리튬

    테라사이언스(073640)는 어떤 기업?

     

    테라사이언스는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유압용 관이음쇠는 유압으로 작동하는 기계와 장치 등의 유압 발생원에 부착되어 파이프와 호스 또는 내연 기관 등을 연결시켜주는 부품입니다.

    테라사이언스 리튬
    <출처 : 테라사이언스 홈페이지>

    주로 건설중장비와 산업차량, 군장비, 농업용 기계 등에 사용되는 고압용 유압 관이음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발전과 풍력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자회사 소켓게이밍을 통해 가상자산 플랫폼 사업도 하고 있고, 바이오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 시가총액

    테라사이언스 리튬

    테라사이언스 시가총액은 4월 13일 종가 기준, 2,845억원입니다.

    테라사이언스 이차전지, 리튬 관련주 부각

    테라사이언스 리튬

    테라사이언스는 오늘 주주총회소집 결의를 발표했는데, 주주총회 소집 이유는 감사보고와 사업목적 변경 등의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입니다.

     

    특히 사업목적 변경 세부 내역을 살펴보면 이차전지 소재 제조 및 판매, 리튬 생산 및 판매, 염호개발 및 추출, 광물 판매, 광물 자원개발 및 판매 목적 등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최근 에코프로를 비롯하여 이차전지, 리튬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크게 부각되었는데, 테라사이언스는 뒤늦게 리튬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리튬 관련주 테라사이언스 주가 전망

    테라사이언스 리튬

    테라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4월 12일 특별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주가가 흔들리는 듯 했지만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테라사이언스 리튬

    특히 장마감 이후 리튬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는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당분간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테라사이언스 리튬

    테라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매물대 하단인 2,920원 부근입니다.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모두 2,920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지지라인이 없다고 하여 이탈 후 주가가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한다면 그만큼 리스크가 올라가는 구간입니다.

     

    즉, 테라사이언스 주가를 단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지만 이탈할 경우에는 본인의 비중과 추가진입 여력에 따라 대응 방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테라사이언스 리튬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평단가가 낮다면 이탈 후 강하게 흔들릴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일단 매도 후 재진입 시점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내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2,920원과 괴리감이 커질 경우에는 다시 한 번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테라사이언스 주가 테슬라와 마스크 모멘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