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호재, 주가 상승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3. 4. 14.

목차

    박셀바이오 주가가 간암치료제 호재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리기도 했는데, 어떤 기업이고, 이번 간암치료제 호재와 주가 상승이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2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박셀바이오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2주(4.10-4.14)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kakao777.tistory.com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323990)는 어떤 기업?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담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 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상장 당시 박셀바이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2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항암 면역치료

    kakao777.tistory.com

    박셀바이오 시가총액

    박셀바이오 시가총액은 4월 14일 종가 기준, 8,799억원입니다.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치료 목적 사용 승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식약처는 박셀바이오가 신청한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Vax-NK/HCC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허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셀바이오

    치료목적 사용 승인 제도는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중대한 상황이나 대체 치료수단이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등에 놓인 환자에게 치료제의 품목허가를 받기 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제도입니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가 임상2a상 연구를 진행중인 Vax-NK/HCC는 진행성 간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가유래 방식의 환자 맞춤형 세포 치료제로 높은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논문과 국내외 학술대회 등을 통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2월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오늘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 상한가 이유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NK치료제 간암 치료목적 사용 승인 호재 덕분으로, 강한 매수세가 몰리면서 9시 43분쯤 상한가 기록 이후 상한가를 무너트리지 않았습니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 상한가 잔량으로 506,587주가 쌓여있었고, 이는 금액으로 따지면 약 293억원정도 입니다.

     

    적지 않은 물량으로 상한가 잔량이 잘 형성되었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습니다.

    박셀바이오

    다만 박셀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62,100원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해야하는데, 돌파시 거래량이 붙지 못한다면 월요일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주가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오늘 박셀바이오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지 않았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을 추세선이 위치한 32,500원 부근으로 설정했을텐데, 현재는 이와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차트를 보고 익절 및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구간은 83,000원 부근인데, 그보다 62,100원 부근의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할 경우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지 않는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현실적인 대응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바이오주 상승하는 이유(4월14일 증시현황)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

    kakao777.tistory.com

     

     

    4월2주 주식 관심종목(추천주 아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박셀바이오 등을 포함한 2023년 4월2주(4.10-4.14)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