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포스코홀딩스 혼다와 전기차 동맹 전망은

by 주소남 2023. 4. 14.

목차

    포스코홀딩스 주가가 혼다와 전기차 동맹 소식으로 인해 전기차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혼다 전기차 동맹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포스코홀딩스(005490)는 어떤 기업?

     

    포스코홀딩스는 포스코 그룹의 지주회사로 자동차와 조선, 가전 등 산업에 원자재를 공급하는 철강사업(포스코)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포스코홀딩스 혼다

    무역과 건설, 에너지를 포함한 친환경인프라사업(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컨설, 포스코에너지)을 하고 있고, 리튬과 양극재, 음극재, 리사이클링 등 EV배터리소재 및 수소사업과 같은 친환경 미래소재분야(포스코케미칼, 포스코아르헨티나) 등의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 일본 전기차 동맹

    포스코홀딩스 혼다

    포스코홀딩스는 최근 일본 혼다자동차와 전기차 관련 모든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와 포스코퓨처엠(이전 포스코케미칼) 등은 전기차 구동모터와 배터리의 핵심 소재를 혼다에 공급하는 등 '전기차 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2차전지, 리튬 등과 관련되면 에코프로를 대장주로 하여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포스코홀딩스 역시 최근 일본 혼다자동차와 사업 뿐만 아니라 2차전지 모멘텀으로 움직여 올 한해 주가 상승률이 괜찮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포스코홀딩스 주가 전망

    포스코홀딩스 혼다

    포스코홀딩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부터 저점을 높여가는 상승 파동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3월말부터 전기차, 2차전지, 리튬과 같은 사업이 부각되어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났고, 최근에도 이러한 강한 변동성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2차전지 대장주인 에코프로가 상승하자 같은 대형주인 포스코홀딩스 쪽에도 수급이 몰렸고, 결과적으로 포스코홀딩스 주가도 변동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 혼다

    단순 기술적으로는 강한 상승추세선보다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393,000원 부근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가능하고, 만일 이보다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해 괴리감이 생길 경우 다시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단기 상승추세를 누리는 전략을 세워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393,0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여부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Top10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의 의미는 1주당 주가가 가장 비싸다고 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