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 정오 증시체크(단기 하락 추세)

3월 2일 정오 증시체크(단기 하락 추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일부터 정오 증시체크를 다시 꾸준히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구독자 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대내외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전날 미국의 다우지수는 1.68%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 역시 1.27% 하락했습니다. S&P 지수도 1.33% 하락하면서 뉴욕증시 모두 1%대 하락을 보였고, 유럽 증시 역시 대부분 1% 안팎의 하락 흐름을 보이면서 오늘 우리나라도 시작부터 현재 정오까지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시장에서 기대를 가졌던 춘절 관련주들이나 금리 인상기에 상승이 예상되던 경기민감주와 가치주 역시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으며, 트럼프발 무역전쟁 우려에 해외 지수들도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철강 및 알루미늄업체 최고경영자들과 간담회에서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25%와 10%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다음 주 승인할 것이라고 밝혔고 이는 통상갈등을 고조시켜 무역전쟁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를 낳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에 철강을 세번째로 많이 수출하는 나라로 캐나다와 브라질에 이은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지난 세탁기 관세와 태양광 등에 이어 이번에도 피해를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12시 34분 -1.3% 정도 하락하고 있으며, 상승 183종목 보합 41종목 하락 661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하락 종목이 많은 하락장으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철강 관세로 인해 오늘 우리나라 철강업종 흐름들이 좋지 않습니다.

 

철강주 대장주인 POSCO가 4%대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동국제강과 신화실업, 영풍, 알루코, 고려제강, 현대제철, 현대비앤지스틸 등의 철강업종들이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얼마전 주식 분할을 결정했던 코스피 대표주 삼성전자도 오늘 3.4%대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같은 전기전자 업종에서도 경인전자를 비롯하여 대덕전자, DB하이텍,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전기가스 업종과 종이목재 업종이 흐름이 좋습니다. 전기가스에서는 겨울관련주 한국가스와 지역난방, 삼천리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 업종에서는 신풍제지가 20%대 급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신대양제지와 아세아제지, 영풍제지, 수출포장, 무림P&P, 대영포장, 무림페이퍼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지수도 좋지 않습니다. 시가가 -1.24%로 좋지 않게 시작했지만 현재는 어느 정도 복구해 -0.3% 정도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8 종목, 보합 42 종목, 하락 831 종목으로 역시 하락 종목 수가 배 이상 많은 상황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컴퓨터서비스 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대표주인 텍셀네트컴이 8%대 급락이 나오고 있고 쌍용정보통신과 아이지스시스템, 아이티센, 한일네트웍스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디지털 업종중 게임업종은 오늘 흐름이 좋습니다. 펄어비스가 16%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넷게임즈와 엠게임, 웹젠, 한빛소프트, 파티게임즈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테마군을 살펴보면 제지 업종 주가들이 대부분 좋습니다. 국내 목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목재와 제지분야 KS인증 품목 확대 소식에 따라 제지 업체인 신대양제지를 대장으로 하여 아세아제지, 대양제지, 영풍제지, 대림제지, 수출포장, 삼보판지, 대영포장 등이 동반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오늘 개성공단 관련주의 흐름이 좋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대장인 좋은사람들이 20%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인디에프 역시 10%개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신원과 재영솔루텍 등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개성공단 입주 기업들로 평창올림픽 이후 한결 가까워진 우리나라와 북한과의 관계 그리고 북한과 미국과의 관계 개선 등에 따른 기대감으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정부는 북한과 대화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라면 머지않아 개성공단 재가동도 멀지 않았다고 보기 때문에 관련된 시세는 당연하다고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