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전망은?

by 주소남 2023. 4. 20.

목차

    4월 20일, 셀바이오휴먼텍이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과 합병 후 상장합니다.

    셀바이오텍은 어떤 기업이고,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합병과 상장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셀바이오휴먼텍(426670)은 어떤 기업?

     

    셀바이오휴먼텍은 마스크팩 시트 소재 전문 기업으로 셀룰로스 섬유의 분자 케어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하여 섬유 흡수력을 14~15배 높인 기업입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출처 : 셀바이오휴먼텍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과 메디힐 등 국내 및 중국 대형 뷰티 고객사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셀바이오휴먼텍은 창상피복재 등 메디컬 분야 진출을 위해 2020년 화성 바이오밸리 산업단지를 준공하여 2022년부터 창상피복재의 한 종류인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 제품 양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셀바이오휴먼텍의 화장품용 패치류 및 의료용 창상피복재는 하이드로콜로이드 타입으로 여드름과 같은 가벼운 손상에서부터 창상의 오염방지와 상처 보호를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스팩 합병 소멸 상장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지난해 7월 신규상장한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426670)은 같은 해 10월 SPAC 합병 예비심사청구대상으로 거래가 정지되었고, 이후 셀바이오휴먼텍과 합병을 공식화했습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주식회사 셀바이오휴먼텍은 존속하는 반면, 기존에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던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은 4월 20일부로 상장폐지됩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이미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은 거래정지 중이고, 4월 20일 셀바이오휴먼텍이 상장함과 동시에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은 사라지게 됩니다.

     

    예전에는 스팩 합병 상장의 경우 스팩 소멸이 아닌, 스팩 존속으로 상장하기 때문에 차트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스팩 소멸 합병 기업도 서서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출처 : 셀바이오휴먼텍 홈페이지>

    특히 지난해 국내 최초 소멸 합병 방식으로 상장한 비스토스(SK5호스팩)가 상장일 화려하게 등장하면서 이후 스팩 소멸 합병 기업이 늘어났습니다.

     

    통상 스팩 합병의 경우 상장일 전까지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다가 상장일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팩 소멸 합병의 경우 상장 첫 날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어, 셀바이오휴먼텍 상장일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상장
    <출처 : 셀바이오휴먼텍 홈페이지>

    셀바이오휴먼텍은 지난해 매출 275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 가량 기록한 기업으로 상장 후 화장품 관련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구리 관련주 상승하는 4월19일 증시현황

    구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구리 관련주가 강

    kakao777.tistory.com

     

     

    이화전기 주가 상한가 여기서 끝납니다

    이화전기 주가 상한가 여기서 끝납니다.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이화전기(024810) 주가가 이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며 연일 상한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