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구영테크(0532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기아차 부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기아차 부품 관련주 구영테크(053270) 입니다. 구영테크는 1000여종 이상의 자동차용 부품을 생산하여 현대차와 기아차에 납품중인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로 자체 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트랜스퍼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인건비를 절감하는 등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2개 종속회사와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구영테크와 미국의 현대차 및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중이며 지난 한해 실적은 2016년보다 늘어날 전망입니다.



     

    구영테크 홈페이지를 보면 구영테크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 차량 부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주행시 노면에서 발생되는 충격흡수 장치인 쇽업쇼바 스프링 상부에 고정되는 부품인 Seat Ass'y - Front Spring Upper를 아반떼HD 차종과 I30, 포르테 등에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기아차 부품 관련주 구영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며 일별 거래량이 15만주 안팎으로 현재는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로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도 없기 때문에 어제 나온 단기 저점인 1875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52주 최저가인 1830 부근과도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구영테크는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차트상 세력의 매집 흔적은 따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락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데,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게 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손절라인에 유의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기아차 부품

    관련주

    구영테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역시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따로 세력의 매집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해 6월 2016년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후에도 지지부진한 중장기 하락 추세 흐름이 조금 길고 지루하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240주선까지 이탈해버리면서 우선 심리적 지지선도 무너진 상황이며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두고 저점을 확인하는 것을 체크해야 합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없고 현재 비중이 크다면 우선 2016년 저점인 1830 부근을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저점이 잡히고 반등시 재매수하여 평단가를 낮게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 구영테크 지난해 실적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53억 정도로 2016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인 약 44억에 비해 늘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4분기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의 실적 전망을 보인다면 지난 한해는 2016년에 비해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면에서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200% 안팎으로 다소 높은 감이 없지않아 있기 때문에 재무리스크가 완전히 없다고 볼 수는 없는 기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고 전기차 관련주 및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비중 조절만 잘 한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괜찮다고 봅니다.

     

    그동안 워낙 중장기적인 하락 흐름이 나와 중장기적으로 가져오시는 분들은 꽤나 지치셨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라도 현재 단기, 중장기 하락추세가 반등추세로 전환되어 상승추세로 전환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