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천리 주가 폭락, 여기서 멈춘다?

by 주소남 2023. 4. 26.

목차

    삼천리 주가가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폭락하고 있습니다.

    삼천리는 SG증권발 사태로 인해 사흘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며, 전 주 대비 -65.63%의 주가 하락률을 보이고 있는데, 어떤 기업이고, 주가 폭락 이유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리 주가 폭락

    삼천리(004690)는 어떤 기업?

     

    삼천리와 연결회사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과 발전, 자동차 판매, 플랜트, 집단 에너지, 해외 호텔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홈페이지
    <출처 : 삼천리 홈페이지>

    주요 사업인 도시가스 사업은 한국가스공사로부터 가스를 공급 받아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에 도시가스배관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시가총액

    삼천리 시가총액

    삼천리 시가총액은 4월 26일 종가 기준, 6,934억원입니다. 최근 하락 전 최고 2조 1248억원에 비하면 -67% 가량 시가총액이 낮아져있습니다.

     

    삼천리 주가 폭락 이유

    삼천리 주가 폭락

    최근 50만원대를 돌파했던 삼천리 주가는 현재 17만원대까지 내려와있고, 3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화요일과 수요일인 오늘은 점하한가를 기록했고, 아직도 하한가 매도 잔량이 많이 쌓여있어, 삼천리 주가 폭락은 추가로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삼천리 주가 폭락의 이유는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한 후폭풍입니다. SG증권 매도 사태는 sg증권 매도 사태(하한가 종목 정리)포스팅에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고길 바랍니다.

     

    sg증권 매도 사태(하한가 종목 정리)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오늘 국내 증시에서는 무더기 하한가 종목이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증시가 좋지 않았는데,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들까지 더해지며 최근 증

    kakao777.tistory.com

    위로 인해 반대매매 물량 및 CFD 물량 출하, 주가 조작설 등 다양한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고, 금감원은 현재 이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삼천리 외에도 선광과 서울가스, 대성홀딩스 등이 함께 연일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세방과 다우데이타, 다올투자증권, 하림지주 등도 SG증권 사태와 맞물리면서 강한 주가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삼천리 주가 전망

    삼천리 주가 전망

    삼천리 주가 일봉차트상 이동평균선 정배열 형태로 꾸준히 우상향 추세를 이어왔지만, 최근 3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이동평균선 정배열이 무너졌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기술적인 분석을 할 수는 없는 위치이고, 주봉차트와 월봉차트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천리 주가 주봉차트

    삼천리 주식 주봉차트상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역대급 폭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진작 깨고 내려왔습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 15만원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고, 아래로 24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삼천리의 경우 하한가 매도 잔량이 아직도 1700억원 가량 쌓여있고,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도 아니기 때문에, 어쩌면 내일까지도 하한가 랠리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그나마 주봉차트상 10만원 초반대에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이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삼천리 주가 월봉차트

    하지만 위의 내용은 일반적인 종목에서의 대응법이지, 이렇게 이슈가 있고, 공포 심리가 강한 위치에서는 기술적반등 위치 잡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폭락이 컸던 만큼 하한가 랠리가 풀린다면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는 있지만, 10만원 초반 전까지는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g증권 매도 사태(하한가 종목 정리)

     

    sg증권 매도 사태(하한가 종목 정리)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오늘 국내 증시에서는 무더기 하한가 종목이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증시가 좋지 않았는데,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들까지 더해지며 최근 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