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슈어소프트테크 상장일 전망은?

by 주소남 2023. 4. 27.

목차

    4월 27일은 슈어소프트테크가 엔에이치스팩22호(396770)와 합병 후 상장일입니다.

    슈어소프트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엔에이치스팩22호와 합병 상장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슈어소프트테크 상장일

    슈어소프트테크는 어떤 기업?

     

    슈어소프트테크는 시험검증 솔루션 전문 업체로 국내 최초 SW 검증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고 20년 이상 자동차와 국방, 항공, 원자력, 철도 등 다양한 고신뢰, 고위험 산업에서 전문성과 SW 안전 부문 노하우를 쌓아온 기업입니다.

    슈어소프트테크 홈페이지

    코드 검증 솔루션과 모델 검증 솔루션, 시스템 검증 솔루션 라인업을 통하여 자체 개발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최근 사이버 보안과 가상화, 시뮬레이션 검증 등 미래 기술 솔루션으로 기술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슈어소프트테크는 최근 상장을 앞두고 현대차 그룹을 포함한 업계 최고 SW 기업 17개사와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이하 SDV) 가속화를 위한 SW 개발 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슈어소프트테크 스팩 합병 소멸 상장

    슈어소프트테크 합병 상장

    지난해 9월, 엔에이치스팩22호(396770)는 회사합병결정 공시를 통해 슈어소프트테크와 합병 상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엔에이치스팩22호 거래정지

    엔에이치스팩22호는 4월 7일부로 거래정지되어 4월 28일 슈어소프트테크 상장과 함께 상장폐지됩니다.

     

    두 기업이 합병하면서 스팩 소멸 합병 방식을 채택한건데, 최근 셀바이오휴먼텍이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과 합병 상장한 것과 같습니다.

    슈어소프트테크 합병

    슈어소프트테크와 NH스팩22호의 합병 비율은 약 1 : 0.07이었으나 작년 9월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결의한 5 : 1 액면분할을 통해 1 : 0.35로 변경 되었고, 이를 통해 산출된 슈어소프트테크의 합병 가액은 주당 5711원입니다.

    엔에이치스팩22호 주가 일봉차트

    지난 2021년 12월 24일 상장한 엔에이치스팩24호는 상장 후 1년도 지나지 않아 합병에 성공했고, 합병 절차가 마무리되는 4월 28일 상장폐지됩니다.

     

    예전에는 스팩 합병 상장의 경우 스팩 소멸이 아닌, 스팩 존속으로 상장하기 때문에 차트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난해 비스토스를 시작으로 최근 스팩 소멸 합병 기업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셀바이오휴먼텍 주가 일봉차트

    최근 스팩 소멸 합병으로 상장한 셀바이오휴먼텍의 경우도 상장일 좋은 모습을 보였고, 대체적으로 스팩 소멸 합병 상장하는 종목들의 경우 상장일 주가 움직임이 괜찮았습니다.

     

    또한 슈어소프트테크의 경우 상장 직후 시가 총액이 3,000억원 가량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국내 스팩 합병 상장사 가운데 높은 편에 속하지만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몸값을 책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슈어소프트테크 실적

    슈어소프트테크는 지난해 약 420억원의 매출과 12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위 표는 3분기까지)

     

    슈어소프트테크 보호예수 물량 84.1%

     

    슈어소프트테크는 상장기일로부터 6개월 뒤 보호예수가 풀리는 NH스팩22호 발기인 물량까지 합해 84.1%의 물량이 보호예수에 걸려있습니다.

     

    최근 오버행 이슈가 있었던 몇몇 스팩과 비교되는 부분으로, 이는 슈어소프트테크 상장일 전망을 밝게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슈어소프트테크 로고

    슈어소프트테크 배현섭 대표는 “향후 2025년까지 현대차그룹의 모든 차종이 SDV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컨소시엄에 참가한 모든 각 사와 유기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개방형 SDV 개발 생태계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슈어소프트테크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좋은 주가 움직임 나오길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슈어소프트테크에 대한 분석글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도 첫 주가 빠르게 지나가고, IPO 청약일정이 하나 둘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kakao777.tistory.com

     

     

    두산밥캣 주가 고점은 어디?

    두산밥캣 주가가 1분기 호실적 발표 이후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산밥캣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 고점은 어디일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