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벨로크 상장일 전망은?

by 주소남 2023. 4. 28.

목차

    벨로크(424760) 주식이 4월 28일 IBKS제18호스팩과 합병 후 상장합니다.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등장하는 벨로크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일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벨로크 상장일

    벨로크(424760)는 어떤 기업?

     

    벨로크는 정보보안 기업으로 백본과 네트워크 스위치를 비롯하여 정보보안과 운영관리 솔루션, CCTV, 영상분석 서비스 등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벨로크 홈페이지
    <출처 : 벨로크 홈페이지>

    보안자료들이 많은 국내 발전소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들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보안의 모든 것을 고객사들에게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벨로크는 자체 솔루션과 컨설팅 능력 등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 252억 4,200만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1억 9,100만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대비 각각 28%, 9%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벨로크 IBKS제18호스팩 스팩 합병 상장

    벨로크 합병

    벨로크는 4월 28일, IBKS제18호스팩과 합병 상장합니다.

    IBKS제18호스팩 주가 일봉차트

    이미 합병 절차가 마무리 되었고, 기존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던 IBKS제18호스팩(424760)이 오늘부터는 벨로크(424760)로 종목명이 변경되어 거래됩니다.

    IBKS제18호스팩 상호 변경

    앞서 소개해드린 슈어소프트테크(슈어소프트테크 상장일 전망은?)와는 다르게 기존의 스팩 합병 방식으로 상장하는데, 두 종목의 상장일 주가 추이 등을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슈어소프트테크 상장일 전망은?

    4월 27일은 슈어소프트테크가 엔에이치스팩22호(396770)와 합병 후 상장일입니다. 슈어소프트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엔에이치스팩22호와 합병 상장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벨로크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벨로크 주요 제품별 매출

    벨로크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보안솔루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51%로 다수를 차지하고, 보안서비스 매출이 29.37%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벨로크 B-SOP 제품 구성도
    <출처 : IBKS제18호스팩 증권신고서(합병)>

    벨로크의 주요 제품 중 하나인 'B-SOP'은 포트 취약점 분석 시스템으로 안전한 ICT 설비 운영 및 유지관리를 위한 자체 개발 솔루션입니다.

     

    국가정보원 가이드라인에 따른 Well-Known Port 및 취약 Port 등 ICT설비에서 사용 중인 서비스 포트 현황을 관제하고, 인가되지 않은 불필요한 포트를 검출하여 사전 조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외부 공격이나 보안사고에 대한 예방을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입니다.

    벨로크 B-SOP
    <출처 : IBKS제18호스팩 증권신고서(합병)>

    B-SOP 포트관리 솔루션을 통해 내부에서 인가되지 않은 포트를 사전에 탐지, 차단할 수 있으며, 내부 설비에 대한 불필요한 정책과 네트워크에 위협이 되는 정보를 가시화하여 보안 위협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벨로크 상장일 전망은?

     

    벨로크는 기존의 발전분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 등 고객사를 확대하여 매년 10% 이상 매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정현 벨로크 대표이사는 “상장으로 유입되는 자금 95억원 중 절반 가량인 44억원을 R&D 부문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AI기반 보안솔루션을 고도화를 통해 사이버 보안 위협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IBKS제18호스팩 주가 차트

    스팩 소멸 합병 상장이 아니기 때문에, 통상 스팩 합병 종목은 상장 전까지 기대감으로 상승하다가, 상장일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부터 벨로크로 거래되는 IBKS제18호스팩 차트상으로도 1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상장일 이 부분은 유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벨로크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좋은 주가 움직임 나오길 기대하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 분석 등을 통해 벨로크에 대한 분석글을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슈어소프트테크 상장일 전망은?

    4월 27일은 슈어소프트테크가 엔에이치스팩22호(396770)와 합병 후 상장일입니다. 슈어소프트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엔에이치스팩22호와 합병 상장일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

     

     

    건설기계 관련주 ↑(4월 27일 증시현황)

    건설기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4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가 반등

    kakao777.tistory.com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4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도 첫 주가 빠르게 지나가고, IPO 청약일정이 하나 둘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