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설탕 관련주 ↑(5월8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8.

목차

    설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사흘간의 연휴 끝에 개장했고, 해외증시 영향 등으로 인해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수 등락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미국증시

    지난 주말 미국 뉴욕증시는 팩웨스트뱅코프를 비롯한 미국 지방은행들의 주가가 반등하고 애플이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뉴욕증시가 2% 안팎 점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65%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2.25%, S&P500지수는 +1.85% 상승 마감했습니다.

    설탕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테마는 설탕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와 아이폰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갈등 격화 속 세계 설탕 가격 11년만에 최고 수준 기록 소식 등에 대한제당, 한일사료, 한탑, 팜스토리, 고려산업, 효성오앤비, 누보, 신송홀딩스 등 설탕 관련주, 사료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 호실적 발표 속 미국 주요 기술주 상승 등에 삼성전자, 에프에스티, 레이크머티리얼, 엠케이전자, 네패스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판매 호조에 따른 애플 호실적 등에 비에이치, LG이노텍, 하이비젼시스템, 알에프세미, 다산솔루에타, 이수페타시스 등 아이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8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비케이홀딩스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퓨런티어, 서연이화 등 입니다.

     

    비케이홀딩스는 75% 비율 감자 후 변경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괜찮다보니 종목들도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분위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코스닥 종목들을 중심으로 상승 탄력이 떨어지고 있어, 여전히 확실한 반등 장세는 아닙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5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5MB
    5월8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키움스팩8호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키움스팩8호(4468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스팩8호는 5월 8일부터 5월 9일까지 이틀간

    kakao777.tistory.com

     

     

    옵션만기일 등 주간 증시일정(5월 2주)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5월 2주(5.8-5.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2주차에는 국내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영국 증

    kakao777.tistory.com

     

     

    트루엔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AI(인공지능) 영상감시 솔루션 전문 업체 트루엔(41779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루엔은 5월 8일부터 5월 9일까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