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한제당 주가 설탕 대장주 움직일줄은

by 주소남 2023. 5. 9.

목차

    대한제당 주가가 설탕 대장주로 움직이면서 최근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대한제당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설탕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 설탕 가격 급등과 관련하여 설탕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한제당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제당(001790)은 어떤 기업?

     

    대한제당은 식품과 축산유통 및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는 사료 사업과 골프장, 외식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홈페이지

    대한제당의 주요 제품은 설탕 및 조제품, 배합사료와 수입육 및 수산물 등으로 제당 식품에서는 국내 실수요처와 대리점, 대형 할인점 등을 통해 해외에서는 주로 아시아지역 국가의 실수요처 및 중간무역업체를 통해 판매 경로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설탕 대장주

    설탕 시세
    <설탕 시세, 출처 :investing.com>

    최근 설탕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지난 4월, 설탕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17.6% 상승한 149.4포인트로 2011년 10월 이후 최고치를 나타냈습니다.

     

    대한제당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대표적인 설탕 제조 및 판매 업체이기 때문에, 최근 설탕 가격 급등과 관련하여 설탕 대장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주가 전망

    대한제당 주가 일봉차트

    대한제당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부터 설탕 가격 상승세로 인해 주가가 움직였고, 최근 설탕 가격이 연일 치솟자 설탕 대장주로 등극하며 주가 변동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월요일 상한가 이후 오늘은 어제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터지면서 강한 변동 폭을 보였는데, 현재 주가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중장기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내려온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있고, 종가는 상승해서 끝난 만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대한제당 주가 일봉차트상 4,01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제당 주가 주봉차트

    대한제당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 윗꼬리가 달리고 있는 것은 4,600원 부근까지 중장기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게 남아 있고, 돌파하려는 시도가 있었기 때문에, 아래 지지라인 이탈 전까지는 돌파에 대한 기대가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대한제당 시간외거래

    대한제당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4,01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하락 조정시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한다면 충분히 추가 상승에 대한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대한제당은 시간외 거래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전체적인 시장 상황만 나쁘지 않다면 위의 중장기 저항 돌파 시도는 한 두차례 더 나올 수 있고, 저항을 돌파한다면 지난해 이맘 때 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설탕 관련주 ↑(5월8일 증시현황)

    설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사흘간의 연휴 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