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디와이피엔에프 주가가 SG증권발 매도 소식에 투자심리가 크게 하락하며 폭락하고 있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는 어떤 기업이고, SG증권 매도 악재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104460)는 어떤 기업?
디와이피엔에프는 분체이송시스템의 설계와 제작, 설치 및 시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전문 엔지니어링 업체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두산에너빌리티와 엘지화학(미국법인), 롯데케미칼, 한국중부발전(주), LG화학 등으로 주요 5대 매출처에 대한 매출 비중은 61% 정도입니다.
창우엠앤디를 인수해 부동산 개발 및 건설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 SG증권 매도 악재
디와이피엔에프 주가는 현재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매도 상위 거래원 중 SG증권이 눈에 띕니다.
최근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다우데이타와 서울가스, 대성홀딩스, 다올투자증권, 선광, 하림지주, 세방, 삼천리 등의 주가조적 연루설이 불거졌는데,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역시 비슷한 종목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매도 상위 창구에는 키움증권 19만3460주, 삼성증권 15만2353주, 미래에셋증권 12만3366주 등의 순이다. 지난달 차익결제거래(CFD) 반대매매로 대규모 물량을 쏟아낸 SG증권에서도 11만9830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 측은 주가에 부적정인 영향을 줄 내부적 요인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 모건스탠리 보유 주식 매도
이에 앞서 디와이피엔에프는 지난 5월 9일, '주식 등의 대량 보유 상황 보고서(약식)' 공시를 통해 모건스탠리 앤 씨오 인터내셔널 피엘씨가 최근 71178주를 장내 매도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세부 변동내역을 살펴보면 이들은 47,000 ~ 49,000원대 장내 매수 및 장내매도를 한 기록이 나타나있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전망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고, 오늘은 장 시작하자마자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개장 4분만에 하한가를 기록해 현재까지 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 지지라인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주봉과 월봉차트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주봉차트상 기술적 반등 구간은 24,000원 부근입니다. 이 부근에 240주 이동평균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는데, 정상적인 종목이라면 차트상 이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SG증권발 매도 사태로 폭락했던 주식들은 정상적임 범주를 벗어났습니다.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하락 역시 SG증권 매도 사태에 기인한 것이라면 정상적인 기술적 반등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아직은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폭락 이유가 SG증권 매도사태라고 규정 짓기 어렵고, 또한 앞서 SG증권 매도 사태로 인해 폭락한 종목들에 비해서는 하락 폭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우선은 돌아선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것이 우선입니다.
디와이피엔에프 주가 월봉차트상 현재 장대 음봉이 기록되고 있고, 이는 그만큼 투자 심리가 크게 꺾였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부디 선의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디와이피엔에프 주가가 하루 빨리 반등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