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갤럭시 부품 관련주 ↑(5월3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5. 31.

목차

    갤럭시 부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체감은 조금 좋지 못합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과 기관투자자까지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국가부채한도 타결안이 의회에서 어쩌면 통과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공화당 내의 반발이 거세지면서 합의안을 도출한 자당의 케빈 매카시를 탄핵하겠다는 주장이 나오는 가운데, 이로 인한 정치적 불안감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5%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32%, S&P500지수는 +0.07포인트 상승 마감했습니다.

     

    갤럭시 부품 관련주, 식량 관련주, OLED 관련주 ↑

    갤럭시 부품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갤럭시 부품 관련주를 비롯하여 식량 관련주와 OLED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4월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역성장폭 축소 및 삼성전자 갤럭시 점유율 1위 소식 등에 이수페타시스, 코리아써키트, 세코닉스, 알에프세미, 아이앤씨 등 갤럭시 부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제 식량 위기 고조 등에 한탑, 대한제당, 카프로, 효성오앤비, 푸드나무, 한국맥널티 등 식량위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테

    kakao777.tistory.com

    현대차 제네시스에 삼성디스플레이 OLED 탑재 소식 등에 힘스, 브이원텍, 필옵틱스, 야스, 인베니아, 선익시스템 등 OLED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31일 특징주

    5월 31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알에프세미와 프로스테믹스, 바이오니아, 이수페타시스 등 입니다.

     

    이 중 알에프세미는 2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일 연기 관련 해명 속 급등하고 있고, 이수페타시스는 AI 가속기 수요 증가 수혜 및 미중분쟁 반사수혜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보다 하락하면서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반대로 코스닥지수는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가부채 한도 협상 타결에 대한 불안감이 남아 있지만, 불안감이 해소될 경우 증시 방향성이 반등추세를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5월 3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5월31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5월31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5월31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미다셀 주가 상승 기대되는 이유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가미다셀 주가가 연일 상승하면서 차트상으로도 긍정적인 위치에 들어왔습니다.

    stockchild.com

     

     

    테런오비틀 주가 저점은 어디?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테런오비틀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 1달러가 깨질 위험에 처했습니다. 테런오비틀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엔텔스 에퀴닉스 관련주 부각 이유는

    빅데이터, 5G 관련주로 알려진 엔텔스(069410) 주가가 에퀴닉스 관련주 모멘텀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엔텔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에퀴닉스 모멘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