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아모레G 주가 한중관계 악화 전망은

by 주소남 2023. 6. 12.

목차

    아모레G 주가가 한중관계 악화로 인해 반등 추세가 무너지면서 다시 한 번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아모레G 주가

    아모레G는 어떤 기업이고, 한중관계 악화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아모레G(002790)는 어떤 기업?

     

    아모레G는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쁘아, 오설록, 농업회사법인 오설록농장, 코스비전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생활용품 기업입니다.

    아모레G 홈페이지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모레G 한중관계 악화 부담

     

    윤석열 정부 이후 탈중국을 선언한 이후 한중관계 악화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의 발언 등으로 인해 한중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아모레G는 화장품 관련주로, 중국 사람들이 한국 화장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중관계가 악화되면 매출에 타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중국
    한중관계 악화

    그렇기 때문에 아모레G를 포함하여 화장품 관련주는 중국 관련주 모멘텀을 받는데, 최근 한중 관계악화로 인해 주가에도 일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아모레G를 포함한 다른 화장품 관련주는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아모레G 주가 전망

    아모레G 주가 일봉차트

    아모레G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하다가 올해 4월,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그러다가 한중관계 악화 소식에 오늘, 전일 대비 -7.11% 급락한 28,1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한 때, 한 주당 215,000원에 달했던 아모레G 주가를 되돌아본다면 현재 주가는 초라하기 그지없습니다.

    아모레G 공매도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도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고,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오늘 저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주가 반등 추세가 나오는 듯했지만 30,000원 부근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며 실망 매물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접근하기 조금은 위험한 자리로 보이고, 스윙 관점으로 전저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이 가능한 분들은 하락 시 분할로 접근해 리스크를 줄여야 합니다.

    아모레G 주가 주봉차트

    아모레G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4월 추세선 이탈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주가 아래로는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하고, 상대적으로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비중을 섣불리 늘리기 어려운 자리입니다.

    아모레G 매매현황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자리로, 스윙 관점으로 전저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놓고 본다면 24,500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23,1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모레G는 다행히 올해 실적 성장세가 기대되기 때문에, 재무적으로는 큰 리스크는 없습니다.

     

    다만, 한중관계 악화가 아모레G에도 분명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한중 관계도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

     

     

    현대바이오 상한가, 찌라시와 전망은?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대바이오 주가가 큰 이슈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제가 2018년부터 투자해 꽤 오랫동안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이번 상한가 분석과 돌고 있는 찌라시, 주가 전

    stockchild.com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