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항공 관련주 ↑(6월16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16.

목차

    항공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6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다르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종목들도 상승하고 있어, 체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금리 인상 종료를 기정 사실화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5월 소매 판매는 전월 대비 0.3% 증가했는데, 이는 경기 침체 우려와는 다르게 경제 지표가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26%, 나스닥지수는 +1.15%, S&P500지수는 +1.22% 상승 마감했습니다.

     

    항공 관련주

    오늘 국내 증시에서는 항공 관련주를 비롯하여 AI챗봇 관련주와 우주항공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2분기 주요 항공사 실적 기대감 등에 에어부산, 진에어,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등 항공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휴가객들의 이동이 많아 비행기 좌석이 모자를 정도로 공항은 붐비고, 비행기 값도 비쌉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가항공사를 많이 찾으실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가 AI 훈풍 속 사상 최고치 경신 소식에 이수페타시스, 이스트소프트, 솔트룩스, 비트나인, 마음A 등 AI챗봇 관련주, 마이크로소프트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ms 블리자드 관련주 총정리

    연일 하락하는 증시에, 오늘 ms 블리자드 관련주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8일(현지시간) 미국의 대형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를 687억달러(약 81

    kakao777.tistory.com

    버진갤럭틱의 이달말 첫 상업 우주여행 추진 소식 등에 이수페타시스, 태웅,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등 우주항공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월 1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CBI를 비롯하여 제이엘케이와 메디콕스, 동국제강 등 입니다.

     

    CBI는 9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액면병합 후 변경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제이엘케이는 AI기반 뇌졸증 솔루션 개발에 따른 실적 호조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상승 추세가 깨지지 않은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보다 내려오면서 차트상 음봉,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보다 올라오면서 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1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5MB
    6월16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6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3자배정 유상증자 호재일까 악재일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을 하다보면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대한 내용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는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까요? 아니면 악재로 작용할까요?

    stockchild.com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에는 이미 청약을 진행한 큐라티스와 프로테옴텍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총 16종목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변동된 내용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