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안희정 관련주 및 테마주들 안희정 제명으로 인해 오늘 하락할 종목을 짚어보자

by 주소남 2018. 3. 6.

목차

     

    한 때 유력한 대통령 후보까지 거론되던 안희정 충남지사가 미투온동 가해자로 지목받았습니다. JTBC 뉴스룸에 안희정 충남지사의 정무비서인

    김지은 비서

    가 출연하며 미투 가해자로 안희정 지사를 지목했습니다.

     

     

    아직 정확한 사실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안희정 충남지사가 페이스북에 모든 분들께 죄송하고 오늘 부로 도지사 직을 내려 놓고, 일체의 정치 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밝힌 만큼 어느 정도 죄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지은 정무비서의 증언이 조금 구체적이기 때문에 파문이 클 것으로 보이고 추가 피해자가 있다는 이야기도 했기 때문에 정치생명이 문제가 아닌 법적으로 처벌받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미 안희정 지사의 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추미애 대표가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하여 직접 결과 브리핑을 통하여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 면서 "안지사 관련 보도에 대해 당 대표로서 피해자와 국민 여러분께 사과를 하고 안 지사에 대해서는 출당 및 제명조치를 밟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에서 빠르게 움직인 만큼 더불어민주당도 이 사안에 대해 급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피해자의 증언이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다고 보였기 때문에 이러한 성명을 발표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안희정 관련주

    및 테마주들이 큰 폭으로 하락을 면치 못할 것 같습니다. 안희정 성폭행 사건은 단순 비리 정치인의 뇌물 및 관련 부정 비리 보다 더 큰 악재로 그동안 안희정 충남지사의 관련주로 주목받았던 기업들은 타격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정치테마주를 총정리 할 때 늘 이야기 하는 것이 냉정히 볼 때 정치인과 기업의 커넥션은 없다고 보는 것이 맞다고 얘기했습니다. 하지만 기대감으로 인해 정치테마주가 만들어지며 반대로 이러한 악재가 터졌을 때는 이러한 기대감이 무너지면서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게 되고 그렇게 된다면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앞선 안희정 관련주 포스팅을 확인하면 안희정 관련 상장 기업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박원순 관련주를 함께 넣어 놓은 것은 반대로 여당에서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의 관련주들이 반사이익을 얻어 기대감으로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총정리는 아직 하지 않았으나 조만간 총정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안희정에게 "참 나쁜 사람이다. 최대한 빨리 모든 사실을 정직하게 고백하고 국민께 사죄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하게 비판했고,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백장미를 들고 나와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을 거론하면서 "백장미를 들고 본회의장을 우롱하고, 백장미를 들고 국민을 기만했던 민주당은 더 이상 백장미를 더럽히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JTBC 뉴스룸에서 안희정 충남지사의 성폭행 스캔들을 다루고, 피해자 김지은 비서가 직접 출연하여 인터뷰를 한 이후 각 당은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김지은 비서가 안희정 충남지사에게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가 더 있다고 밝힘에 따라 또 다른 피해자가 미투운동을 할지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이로 인해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안희정 관련 주식들이 큰 폭으로 하락 할 수 있고, 대강적으로 안희정 관련주 차트들을 보았는데, 대부분 최근 안희정 지사와 연관되어 시세가 나온 종목들은 크게 없습니다.



     

    어찌 보면 다행입니다. 곧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앞으로 정치테마주가 기승을 부릴 것이고, 안희정 관련주들도 굉장히 크게 움직일텐데, 이에 진입했다가 안희정 스캔들이 터졌더라면 아마 피해자가 굉장히 많았을 것 같습니다.

     

    최근 안희정 지사와 엮여 시세가 나온 종목은 관련주 중 크게 없지만 그래도 대장주 격으로 움직였던 KD건설과 백금T&A, SG충방, SG세계물산, 자연과환경, SG&G 정도는 하락 폭이 크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SCI평가정보는 그동안 안희정 관련주가 아닌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가가 강하게 올랐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안희정 테마로 이러한 상승세가 강한 하락세로 전환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세력들은 가상화폐로 올렸던 주가를 다른 재료로 하락시킬 가능성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제가 안희정 관련주로 포스팅했던 기업들은 오늘 대부분 하락세를 보일 것 같습니다. 그 중 대장주 격으로 움직였던 종목들의 하락폭이 더 클 수 있고, 성폭행은 정치생명을 끝낼 수 있는 굉장히 큰 악재이기 때문에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 부디 피해가 없으셔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장초반 하락했다가 종가기준으로 올라올 가능성도 있으니 상황 판단 잘 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오늘 정오 증시체크 시간에 다시 한번 안희정 관련주 및 테마주들 다시 한번 장중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증시체크 포스팅은 12시 30분 정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