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아스파탐 관련주 ↑(6월3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6. 30.

목차

    아스파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6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매현황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대형 은행들이 당국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주가가 상승해 다우지수를 끌어올렸습니다.

    미국증시

    나스닥 지수는 추가 금리 인상 부담에 약보합세로 숨고르기를 했지만 에너지는 꺾이지 않은 가운데,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0%, S&P500지수는 +0.45%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00%(0.42포인트)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스파탐 관련주 ↑

    아스파탐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아스파탐 관련주를 비롯하여 전력설비 관련주, 은행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지정 예정 소식에 대한제당, 네오크레마, 경인양행, 보락 등 설탕, 올리고당 관련 기업들이 아스파탐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주가 설탕 대장주 움직일줄은

    대한제당 주가가 설탕 대장주로 움직이면서 최근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대한제당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설탕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최근 설탕 가격 급등과 관련

    kakao777.tistory.com

    엄밀히 얘기하면 아스파탐 관련주라기 보다는 설탕 관련주, 당 관련주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용 변압기 교체 수요 확대 기대감 등에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제룡전기, LS ELECTRIC 등 전력설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 경제협력)

    최근 남북 정상회담 이전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주 찾기에 열이 올랐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고,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그

    kakao777.tistory.com

    양호한 재정건전성 평가 결과 속 지난밤 미국 은행주 강세 등에 제주은행,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KB금융 등 은행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월 3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종목은 신규 상장한 알멕과 오픈놀을 비롯하여 삼보모터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대한제당 등 입니다.

     

    알멕과 오픈놀은 신규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삼보모터스는 현대차와 전기차 전용부품 250Kw급 '로터 아세이(Rotor ASSY)'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제당은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 아스파탐 발암 가능 물질로 지정 예정 소식 속 아스파탐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반적으로 장 초반 흔들림이 강했는데, 다행히 꼬리를 달고 지수가 어느 정도 반등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단기 하락 파동세를 보이고 있어, 아직 안심하기는 이른 위치입니다.

     

    2023년 6월도 벌써 마지막 날 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6월 3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6월30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6월30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6월30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1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멕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알멕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을까요? 공모가를 넘어 따따상 후보까지 거론되는 알멕 상장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알멕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

    stockchild.com

     

     

    오픈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 30일은 코스닥 시장에 커리어, 채용 플랫폼 업체 오픈놀(4403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오픈놀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을까요? 오픈놀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stockchild.com

     

     

    소금 관련주 총정리 l 대장주, 천일염 테마주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최근 주식시장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하여 소금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금 관련주는 대장주 인산가를 비롯하여 대상홀딩스, 대상, 보라티알, 샘표, 샘표식품, 아미코젠, 풀무

    stockchi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