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국일신동(0604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황교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황교안 관련주 국일신동(060480) 입니다. 국일신동은 동합금계열 비철전문 제조기업으로 주 생산품은 황동봉이며 그 외 철동합금코일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품목 다변화를 위하여 중공봉, Anode-Ball, BAR,  무연 및 고력황동을 개발하여 생산하기 시작했고, Ni Strike Plating 및 Sn Plating 개발 중입니다.

     

    업종으로 보자면 비철금속 관련주에 속하지만 국일신동 대표가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성균관대 동문이라고 알려짐에 따라 황교안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참고로 황교안 대장주는 인터엠 이었고, 테마가 들썩거릴 때 마다 대장주가 바뀌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국일신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어제 비교적 장대 양봉으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해 내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존재하며, 이 매물 저항은 3360 부근까지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 저항을 일정 부분 소화할 거래량이 추가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 매물 저항을 벗어 난다면 단기간 급등도 재차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우선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 매물 저항에 막혀 주가가 하락했던 올해 초와 같은 움직임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99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가 완전히 깨지고 변동성이 강해지며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으며 단기적으로 주가가 회복되기에는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국일신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당시 여권의 대선후보로 거론되었지만 불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주가가 굉장히 강하게 급락했고, 이후에는 조금 지지부진한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흐름이 아직까지 이어지고는 있지만 최근 원가율이 하락하면서 수익성을 개선하며 상승 모멘텀을 만들었고, 차트상으로도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키면서 에너지를 발산할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주봉차트상 60주선이 있는 3455 부근이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저항을 벗어난다면 단기 목표가를 40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을 만큼 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약하지만 상승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최근 들어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상황입니다. 비중을 가져가도 되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만일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5주선이 있는 이번주 저점인 3060 부근 즉, 3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만들어 두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2795 부근으로 낮추어 놓고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원가율 개선도 긍정적이고 앞으로 실적 전망도 괜찮을 것으로 기대되며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기에는 꽤 괜찮은 종목이기는 합니다.

     

    아마 황교안 테마로 주가가 이전처럼 강하게 움직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기는 하지만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할지 미지수이며, 기대감이 있다고 하더라도 크지 않기 때문에 이로 인한 주가 상승은 나올 수 있겠지만 나온다 하더라도 이전처럼 강한 폭등 수준까지 나오기는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상 40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길이 열려있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목표가로 보고 대응해 보는 것도 좋으며, 정치테마주로 엮였던 종목은 꼭 황교안 전 총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정치인과 엮여 정치테마주 성향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세력의 움직임이 있는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