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국제약품(0027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헬스케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7.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헬스케어 관련주 국제약품(002720) 입니다. 국제약품은 의약품 업체로 주요 품목으로는 당뇨병성망막질환 치료제인 타겐에프, 건성안 치료제인 큐알론점안액과 항생제인 세포제돈 등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120여종을 취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의료기기 판매업 등을 수행하는 케이제이케어(주)가 있으며 국내 OEM으로 실버카와 보행차 등을 제작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약품은 헬스케어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메르스나 지카바이러스 등과 같은 각종 바이러스 관련주로도 주가가 변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바이러스 관련주로 보는 시각도 있고, 일전에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지카바이러스와 정확한 관계는 없으나 테마성 시세가 나온적이 있음)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관련주 국제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지만 2월 초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단기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부근까지 어느 정도 하락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서서히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구간이지만 이 구간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도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당장 빠른 시일 내에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있는 58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이 부근 이탈시 오히려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매물대 하단인 56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매물대 하단 이탈시 5000 부근에 재차 추세선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 부근까지 주가가 빠진다면 단기적으로 빠르게 올라오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에게는 적절하지 못한 추세선인 것 같아 제외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 관련주 국제약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2월 중순 고점을 형성한 이후 5주선과 10주선을 이탈하며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아직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750 부근과 53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보실 분들은 5360 부근 추세선까지 손절라인을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5360 부근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여도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이탈 후 바로 반등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 거래량이 실릴 때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한 것이기 때문에 실망 매물이 많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추세선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약품은 최근 중국 천진그린파인제약과 합작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 사업도 활발히 하고 있고, 헬스케어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도 강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상승 흐름을 보아도 아다시피, 상승추세가 지속된다면 무섭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해 연구비 증가 및 종속회사 케이제이케어의 영업이익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기는 했지만 관계회사인 제아에이치앤비의 이익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증가한 모습을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고 어느 정도 안정된 실적 흐름을 보이기 때문에 현재로서 재무리스크가 큰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다만 그동안 저점 대비 올라왔고, 하락추세가 지속되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헬스케어 관련주

국제약품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반등이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