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극동유화(014530) 주가 간단 차트 분석[LPG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PG 관련주 극동유화(014530) 입니다. 극동유화는 산업 및 기계용 윤활유와 의약, 화장품, 식품용 및 PS가소제로 사용 중인 고급특수유 등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부산, 경남권에 난방취사용 프로판과 산업용, 차량용 부탄을 공급하고 있으며 건설용 자재인 방수용시트와 특수 아스팔트를 생산하기도 합니다. 2011년 중반 현대오일뱅크와 제휴를 체결하여 김포와 인천, 여주, 천안 등에서 LPG 영업소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LPG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인자동차, 고진모터스, 선진모터스 등 계열사를 통하여 수입차 판매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극동유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다가 2월 초부터 최근까지 서서히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32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31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물대 하단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단기간 120일선 부근을 지지해주고 있으며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선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에서 손절만 기계처럼 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보아도 좋을 종목입니다.

     

    다만 일별 거래량이 크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조금 답답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한 종목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맞지 않는 종목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LPG 관련주 극동유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까지 5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고 있고, 현재까지는 20주선을 이탈하는 등 좋지 않은 하락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1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과도 일치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이 크신 분들은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차라리 저점이 잡힐 때 까지 관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어느 정도 실적이 나오는 기업이기 때문에 무작정 하락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아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흔들리기는 할겁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 진입 할 수 있는 지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극동유화는 지난해 기업합병으로 인해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016년에 비해 다소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부채비율이 낮고 어느 정도 영업이익이 꾸준히 발생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리스크는 현 시점에서 크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큰 분들은 어느 정도 리스크 관리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