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전기차 관련주 ↑(7월2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7. 20.

목차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7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혼조세,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분기 실적을 소화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지금까지 분기 실적을 발표한 기업의 78%가 예상치를 웃도는 순이익을 발표했고, 이에 미국 3대 지수는 지난해 4월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1%, 나스닥지수는 +0.03%, S&P500지수는 +0.24% 상승 마감했고, 그동안 상승세를 보이던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06%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

    전기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전기차 관련주를 포함하여 폐배터리 관련주, 사료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테슬라 2분기 발표로 인한 호재로 피엔티, 에이프로, 광무, 유일에너테크, 코윈테크, 자비스, 엔켐 등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시장 성장 기대감 지속 등에 새빗켐, NPC, 성일하이텍, 코스모화학, 이지트로닉스 등 폐배터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뜨거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란 무엇이고, 왜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러시아 흑해곡물협정 종료 영향 지속 등에 한탑, 사조동아원, 대한제당, 이지바이오, 케이씨피드, 경농 등 사료 관련주, 농업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비료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사료 관련 기업 및 테마 기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18/02/13 - [신나는 주식

    kakao777.tistory.com

    7월 20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은 와이랩을 비롯하여 더코디, 제이스코홀딩스, 동원시스템즈 등 입니다.

     

    와이랩은 신규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고,더코디는 최대주주 대상 2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이스코홀딩스는 파트너사 EVMDC, 필리핀 니켈광산 개발·운영권 추가 획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동원시스템즈는 최고 경영진, 잇단 자사주 매입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하락이 멈추었고, 코스닥지수는 계속해서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코스닥지수 상승 과정에서 대형주의 상승으로 인한 지수 왜곡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수가 하락할 경우 오히려 상승하지 못한 중소형주들까지 피해를 받을 수 있어, 이 부분은 조금 우려스럽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월 2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