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초전도체 테마주 LK99 악재, 전망은?(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3. 8. 3.

목차

    초전도체 테마주로 강세를 보이던 종목들이 LK99 악재에 무더기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초전도체란 무엇이고, 이번 LK99 악재와 무성한 찌라시 소문들, 초전도체 테마주와 대장주 주가 차트 분석까지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전도체란?

     

    초전도체란 초전도 전이 온도(superconducting transition temperature, Tc)라고 하는 특정 온도 이하에서 모든 전기 저항을 상실하는 물질입니다.

    초전도체

    특정온도 이하에서 모든 전기 저항을 상실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초고속컴퓨터나 에너지 손실 없는 전력선, 자기 부상 열차, 양자컴퓨터, MRI(자기공명영상), 가속기 등 활용도가 높아 꿈의 신물질이라 불립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초전도체 논문

     

    최근 국내 연구진이 상온 상압 초전도체를 개발했다는 논문이 공개되었는데, 사실 정식 공개보다는 미공개 유출 정도입니다.

    초전도체 논문초전도체 논문초전도체 논문
    초전도체 논문

    과학계에 따르면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고려대 창업기업) 등 연구팀은 최근 논문 사전공개 사이트 '아카이브'(arXiv)에 상온·상압 조건에서 납과 구리, 인회석(인산염 광물 일종)을 활용해 초전도체를 구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연구팀이 아카이브에 공개한 논문은 동료평가를 거치지 않아 여러 한계가 있었고, 이러한 논란이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초전도체 테마주가 만들어지며 연일 주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초전도체 테마주

     

    초전도체 테마주는 최근 초전도체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통해 한 차례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초전도체 테마주로는 초전도체 대장주 서남을 비롯하여 모비스, 신성델타테크, 원익피앤이, 덕성, 파워로직스, 고려제강 등이 있고, 이따금씩 양자기술 관련주들 일부가 초전도체 테마주로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 후반,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플

    kakao777.tistory.com

    초전도체 관련주

    초전도체 LK99 검증위 "논문, 영상서 마이스너 효과 없어 초전도체 아냐"

     

    국내 초전도체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초전도저온학회는 최근 국내 한 연구소에서 상온 초전도체라고 주장한 물질 LK-99를 상온 초전도체가 아닌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초전도체 LK99초전도체 LK99초전도체

    퀀텀에너지연구소가 지난 3월 공개한 영상에서 나오는 LK-99를 매달아 두고 자석을 가져다 대면 반발하는 모습은 구리와 같은 초전도체가 아닌 물질도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초전도체 테마주 시간외 급락

     

    그렇지 않아도 초전도체에 대해 사기다 vs 혁명이다 라는 대립이 강했는데, 확정은 아니지만 단기간 급등한 초전도체 테마주에게는 부담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시간외 하한가

    오늘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한 대부분 종목들이 초전도체 테마주로 모비스와 원익피앤이, 덕성우, 파워로직스, 서남, 덕성, 신성델타테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려제강 역시 시간외 하한가에 버금가는 폭락세를 보이면서 당분간 주가 조정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초전도체 대장주 서남

    초전도체 대장주 서남 주가 일봉차트

    초전도체 대장주는 서남입니다. 서남은 초전도체 테마를 타고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저점 대비 주가가 무려 286.62% 급등했습니다.

    서남 거래정지

    서남은 현재 초전도체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면서 8월 4일 하루 거래정지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미 거래정지 예정 공시가 있었는데, 오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거래정지가 확정되었습니다.

    상온 초전도체라고 주장한 물질 LK-99를 상온 초전도체가 아닌 것으로 결론내리면서 실망감에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는데, 1만원 아래로는 기술적으로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위치입니다.

    초전도체 대장주 서남 주가 주봉차트

    초전도체 대장주이기 때문에, 이번 악재로 인해 주가 조정이 굉장히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당장 내일 초전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의 주가 하락이 크지 않기를 바래야 할 것 같습니다.

     

    서남 주식이 거래재개되는 월요일, 아마도 갭하락 출발할 가능성이 높은데, 주말 동안 이번 논란에 대해 논문을 공개한 측에서 적극적인 해명이 없을 경우 우선은 실망감에 초전도체 대장주인 서남 주가가 크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우선 내일 거래가 되는 초전도체 테마주가 어떤 움직임을 보이는지 체크 후 댓글 등으로 코멘트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