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8일 정오 증시체크(줄기세포, 바이오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3월 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자유무역주의의 최후의 보루라고 알려진 게리 콘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사임하며 변동폭이 심했지만 종가 기준으로 지수가 올라오면서 대부분 약보합세를 유지했습니다.

     

    다우증시는 -0.33%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0.33%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05% 하락하는데 그쳤습니다. 유럽 증시들은 대부분 상승 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아시아 시장도 무역전쟁 우려 완화로 대체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대북관련주들이 변동성이 심하고, 줄기세포와 바이오 관련주들의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는 하루입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오전 11시 37분 기준 코스피 시장은 상한가 0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2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331 종목으로 오늘은 상승 종목이 더 많은 상승장입니다. 지수도 +0.70% 오른 2418.7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오늘 의약품 업종 흐름이 가장 눈에 띕니다. 시가총액이 높은 셀트리온이 6%대 급등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파미셀과 이연제약, 보령제약, 종근당, 동성제약, 유유제약, 신풍제약 등이 2~3%대의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건설업종 흐름도 오늘 나쁘지 않습니다. 일성건설이 -4%대의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지만 코오롱글로벌, 현대건설, 성지건설, 동부건설, GS건설, 범양건영, 대우건설, 에쓰씨엔지니어링, 신세계건설 등의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종이목재 업종도 흐름이 좋습니다. 무림페이퍼와 무림P&P가 6%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이 외에도 페이퍼코리아, 한창제지, 신대양제지, 이건산업, 모나리자, 대영포장, 한솔홈데코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운수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좋지 못합니다. 대한해운이 -7%대의 급락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외에도 CJ대한통운, 현대상선, 국보, KCTC, 아시아나, 인터지스, 동방, 한진 등이 동반 하락하며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1%대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은 +1.24% 상승한 851.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20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356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은 좋은 장입니다.

     

    업종별로 보자면 IT 소프트웨어와 SVC 업종군이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오상자이엘이 9%대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선데이토즈와 케이사인이 8%대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카페24, 유비케어, THE E&M, 컴투스, 게임빌, 인피니트, 한국정보인증, 퓨전데이타, 비트컴퓨터, 조이맥스, 이니텍, 오픈베이스, 에스트래픽, KG모빌리언스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IT부품 업체들의 주가도 오늘 괜찮습니다. 다른 테마이기는 하지만 같은 업종에 속해 있는 에스티큐브가 미국의 혁신 신약인 면역관문 항체신약후보물질을 미국 엠디앤더슨암센터와 공동연구로 추가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재영솔루텍과 제룡전기가 대북관련 테마로 10%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웨이브일렉트로, 시노펙스, 유테크, 대주전자, 이엘케이, 신흥에스이씨, 에코프로, 상신이디피, 나노스, 뉴프렉스, 다원시스, 제이엠티, 인터플렉스, 연이정보통신, 태양씨앤엘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대부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특별히 좋지 않은 업종은 오늘 없는 것 같습니다. 하락이 나오는 종목들은 대부분 개별 이유인 것으로 보입니다.

     


     

     

    창투사 관련 테마들이 전체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상승테마 1위에 올랐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 역시 대북관련주 및 철도 관련주 등이 변동성이 큰 상황이고 오늘 줄기세포 관련주 및 바이오 관련주들이 새롭게 테마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상한가 종목은 현재까지 총 세종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에스티큐브와 이디, 삼원테크가 그 주인공인데, 에스티큐브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미국의 엠디앤더슨암센터와 항체신약후보물질 확보를 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이디는 지앤비교육 지분 신규 취득이라는 호재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이디도 줄기세포 관련주입니다.

     

    삼원테크는 언론에 나온 별다른 호재는 없으나 아마도 관리종목 탈피 기대감으로 인한 상한가로 보입니다. 삼원테크는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인데 지난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흑자 전환했기 때문에 관리종목 탈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습니다. 물론 하락하는 종목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테마주들도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기 때문에 오늘 증시 그뤠잇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