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퓨릿 최대주주 한국알콜 주가 기술적반등 지점은

by 주소남 2023. 10. 6.

목차

    퓨릿 최대주주 한국알콜 주가가 시장 하락과 맞물리면서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퓨릿 공모주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국알콜(017890)은 어떤 기업?

     

    한국알콜은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의 제조, 판매 업체로 합성주정과 무수주정, 정제주정 등 주정 제품과 초산에틸, 초산부틸 등 석유 화학제품 외 컬러페이스트, 전자급 정밀화학소재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알콜

    펭니트나 도료, 잉크 등에 용제로 사용되는 초산에틸과 초산부틸을 생산하고 있고, 고순도 제품인 전자급 초산부틸과 전자급 무수주정까지 생산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 관련주

     

    한국알콜은 주식시장에서 손소독제 관련주, 주정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5 - 지티지웰니스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어

    kakao777.tistory.com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류, 막걸리 관련 기업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류시장은 저도주 술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도수가 낮은 술이 인기이며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도 각

    kakao777.tistory.com

    한국알콜 시가총액

    한국알콜 시가총액

    한국알콜 시가총액은 10월 5일 종가 기준 2286억원입니다.

     

    한국알콜 퓨릿 최대주주 관심

     

    최근 퓨릿 공모주 청약 방법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퓨릿 최대주주는 한국알콜산업 입니다.

     

    퓨릿 공모주 청약 방법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1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소재 전문 기업 퓨릿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자회사 퓨릿은 반도체 소재 전문 기업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첨단 IT 산업에 사용되는 다양한 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퓨릿

    퓨릿은 수요예측에서 533.08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10월 5일부터 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퓨릿 청약 흥행 여부에 따라 한국알콜 주가도 퓨릿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은 있지만 현재 분위기는 관련 모멘텀을 주가가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국알콜 주가 전망

    한국알콜 주가 일봉차트

    한국알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9월말 이탈했고, 퓨릿 청약 모멘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함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고, 추세도 하락이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입니다.

     

    다만, 지난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을 완벽하게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 위에서는 언제든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알콜 주가 주봉차트

    한국알콜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계속적인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고,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긴 하락 파동을 타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구간으로 보이고,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퓨릿 일반 청약이 흥행할 경우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할 수 있고,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등으로 인해 다시금 개인 위생 등이 부각되어 손소독제 등의 이슈가 붙어준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알콜 주가 주봉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중장기 추세선 내지 그 아래 위치한 매물대 하단입니다.

     

    본인의 평단가를 체크해 대응법이 모두 다 달라야겠지만 추세선이 위치한 10,300원 부근 안팎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고, 매물대 하단인 10,100원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 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매물대 하단 이탈까지도 분할로 접근하되, 지난해 저점인 9,210원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아도 기술적으로는 괜찮습니다.

     

    다만 한국알콜은 지난해 영업이익 규모가 큰 폭으로 축소되었고, 올해도 이러한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어, 기본적인 분석에 의한 장기 전망이 현재로서는 밝지 못하기 때문에 되도록 장기 플랜보다는 단기 내지는 스윙 관점의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1주 증시일정(두산로보틱스 상장 등)

    두산로보틱스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1주(10.2-10.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1주차에는 두산로보틱스 상장(목)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5 - 지티지웰니스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