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이브 주가, 4분기 실적 맑음에 급등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0. 13.

목차

    하이브 주가가 4분기 호실적 전망과 4분기 컴백 라인업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4분기 실적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지난해 상장 당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로 유명했죠.

    하이브

    쏘스뮤직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해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뉴진스, 르세라핌 등이 있습니다.

     

    하이브 4분기 실적 전망 밝음

     

    어제 한국투자증권은 하이브에 대해 10월 TXT, 세븐틴, 11월 정국, 엔하이픈, 앤팀의 피지컬 앨범 발매 등 4분기 컴백 라인업이 기대되기 때문에 4분기 900억대 영업이익으로 최고 영업이익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발표했습니다.

     

    9월 빌리프랩 지분 취득을 공시한 가운데, 현재 공정위 심사 중으로 연결 시점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내년 엔하이픈과 신인 걸그룹 아일릿의 성과가 연결 실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전망되고, 온기로 반영될 시 연간 약 300억원의 영업이익 증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여기에 상반기 위버스 구독 모델 출시로 이익률 개선이 기대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하이브 주가는 전일 대비 +7.66% 상승한 246,000원에 종가를 마감했습니다.

     

    하이브  시가총액

    하이브 시가총액

    하이브 시가총액은 10월 12일 종가 기준, 약 10조 2,464억원 가량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하이브 주가 전망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8월초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면서 하락 파동이 나왔습니다.

     

    특히 9월말, 다시 2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240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다행히 기술적 반등이 일어난 모습입니다.

     

    현재 주가 차트상 위로 추세 저항 및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추세선을 돌파하는지 여부가 우선 중요할 것으로 보이고, 돌파한다고 하더라도 차주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반등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단기 매물대 하단인 24만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며 불안한 위치였는데, 다행히 22만원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반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역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고,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선도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시 방해되는 요소는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봉차트상 2주 연속 아랫 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은 인상적이고, 특히 이번주는 아랫꼬리를 남기는 양봉이 만들어지고 있고,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돌파하는 모습은 긍정적입니다.

     

    위의 저항을 소화한다면 좋겠지만 소화하지 못할 경우 22만원을 이탈하는 모습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하이브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2주(10.9-10.1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한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