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씨티알모빌리티 주가 사우디 호재,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0. 28.

목차

    씨티알모빌리티 주가가 사우디 정부와 현지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 소식에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사우디 호재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씨티알모빌리티(308170)는 어떤 기업?

     

    씨티알모빌리티는 구동장치와 현가장치를 생산 및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 홈페이지

    이전 사명은 센트랄모텍으로 지난 2019년 상장 당시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기도 했었죠.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 차량 경량화 관련주 센트랄모텍(308170)이 신규상장합니다.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 기업인 센트랄모텍은 최근 수요예측과

    kakao777.tistory.com

    지난 4월 1일부터 센트랄모텍에서 씨티알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했고, 울산공장(본사), 대구공장, 서산공장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씨티알에코포징의 밀양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동부품인 로터샤프트, 이너레이스, 오디 클러치보스, 볼스크류, 프로펠라샤프트, 현가부품인 엑슬 등과 종속회사의 현가부품인 컨트롤 암을 현대차그룹과 자동차 부품업체 및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난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현대차 특히 아이오닉5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적도 있을 만큼 관련 모멘텀을 받는 자동차 부품주입니다.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

    씨티알모빌리티 사우디 현지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

     

    씨티알모빌리티는 언론을 통해 지난 22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경제사절단 공식 일정으로 리야드에서 열린 '한-사우디 투자 포럼'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Ministry of Investment Saudi Arabia·MISA)와 '친환경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와 사우디 투자부는 CTR 자동차 부품 생산 공장 건립 등 사우디 내 친환경 모빌리티 제조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긴밀히 협력할 예정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 사우디

    이와 관련 강상우 CTR그룹 부회장은 "동사의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은 한국 자동차 부품 기업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높은 신뢰의 방증"이라면서 "사우디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토대로 현지 합작 회사를 성공적으로 설립하고, 이를 교두보로 중동·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의 사우디 현지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 소식에 씨티알모빌리티 주가는 장 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종가 기준으로 전일 대비 +26.58% 급등한 3,190원에 종가를 형성했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 시가총액

    씨티알모빌리티 시가총액

    씨티알모빌리티 시가총액은 10월 27일 종가 기준 약 1,308억원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 주가 전망

    씨티알모빌리티 주가 일봉차트

    씨티알모빌리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사우디와 현지 자동차 부품 회사 합작 소식에 전일 대비 +14966.01% 가량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거래량이 급증하긴 했지만 1만원 중반대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를 단순 기술적으로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4,750원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 주가 주봉차트

    씨티알모빌리티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 7월 이탈했고, 이후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단기 추세를 상승으로 되돌릴 만큼 강한 상승이긴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도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지난 금요일과 같은 거래량이 한 두번 더 터져주어야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씨티알모빌리티 매매현황

    그나마 긍정적인 부분은 씨티알모빌리티의 경우 유통 가능 주식 수가 약 440만주 정도 밖에 되지 않는데 지난 금요일 하루 거래량이 약 327만주 가량이 회전되었습니다.

     

    백만주 정도만 더 거래되어도 유통 물량이 한 번 회전되기 때문에 세력이 물량을 가져갔을 경우 위의 저항이 생각보다 쉽게 제거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4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 수익성씨티알모빌리티 투자수익률씨티알모빌리티 안전성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었던 14,750원 부근 이탈 후 크게 흔들릴 때 접근이 유효하지만 주봉차트상 종가 기준으로 13,400원 부근을 지키지 못한다면 위험할 수 있어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씨티알모빌리티 주가가 이번 사우디 합작 회사 설립 모멘텀으로 인해 반등 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4주 증시일정(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

    유럽 기준 금리 결정일 등을 포함한 10월 4주(10.23-10.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4주차에는 유럽중앙은행(ECB) 기준 금

    kakao777.tistory.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