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폐렴 관련주 ↑(1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1. 27.

목차

    폐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11시 25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블랙프라이데이 연휴로 인해 조기 폐장한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투자자들은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분위기와 관련 기업들의 주가 움직임, 국채 금리 움직임 등을 주시했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3%, S&P500지수는 +0.06%,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08% 상승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11%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폐렴 관련주, 게임 관련주 ↑

    폐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반도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폐렴 관련주, 게임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온디바이스 AI 시장 개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SK하이닉스, DB하이텍, 에이엘티, 이미지스, 퀄리타스반도체, 리노공업, 칩스앤미디어, 네패스아크, 제주반도체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미확인 호흡기 질환 확산 소식 등에 국제약품, 서울제약, 한국파마, 동국제약, 광동제약, 케이엠, 웰크론, 셀리드, 메디콕스, 마크로젠, 에스디바이오센서 등 폐렴 관련주, 코로나19 관련주, 마크스 관련주가 시장에서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 총정리(아지트로마이신)

    최근 중국 내 마이코플라즈마 감염 확산으로 주식시장에서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지트로마이신 항생제의 수요 증가와도 연결되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에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우한폐렴으로 인해 우한폐렴 테마주 및 마스크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

    kakao777.tistory.com

    주요 게임사 신작 출시 기대감 등에 드래곤플라이,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등 게임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11월 27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신라젠을 비롯하여 에이엘티, NHN KCP, 깨끗한나라 등 입니다.

     

    신라젠은 신장암 치료제 병용 임상서 안전성 및 유효성 입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이엘티는 비메모리 후공정 업체로 독보적 기술력부각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NHN KCP는 4분기 실적 개선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깨끗한나라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청주 출마설 속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양지수 모두 장 초반보다는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및 이차전지 대형주, 게임 대형주 일부가 상승하면서 지수가 크게 밀리지는 않고 있지만 중소형주들이 하락하면서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반등 추세가 무너지는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위치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27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1월27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1월27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11월27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11월 5주(11.27-12.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5주차에는 MSCI 리밸런싱(목)을 포함하여 미국 사

    kakao777.tistory.com

     

    빈대 관련주 총정리(네오니코티노이드)

    최근 빈대가 대한민국을 습격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빈대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하철 탔다가 코트 벗었더니 빈대가 있었다는 목격담도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빈대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