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주)금비(0088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유리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13.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유리 관련주이자 품절주인 금비(008870) 입니다. 금비는 유리사업과 Cap사업(병마개제조), 화장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쉽게 말해 술이나 음료의 공병을 만드는 기업으로, 소주병의 상당량을 금비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음료와 주류병이 매출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제병 시장의 성장률은 다소 주춤한 상황입니다. 또한 화장품 사업도 병행하고 있어 화장품 관련주로 테마를 탈 가능성도 엿보이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금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차트를 보기 전에 금비의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한 때는 품절주 테마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던 종목으로, 유통가능 주식수는 약 24만7천주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유통가능 주식수를 감안하더라도 그동안 실적 하락 소식과 함께 역배열 하락추세로 주가가 길게 하락해오던 상황이었습니다. 이후 올해 1월 말부터 서서히 반등에 성공해, 최근 변동성이 그나마 강해진 상황입니다.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고 어제의 고점인 7820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남아 있지만 강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금비는 품절주이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크지 않아도 강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이라면 72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진입은 추세선이 있는 73500 부근 안팎이나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이 추세선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72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은 물론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보자면 6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선이 있는 725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대응해도 괜찮겠지만 만일 이탈 후 거래량이 회복되지 못한다면 속도가 더뎌 비교적 보유 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체크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유리 관련주

(주)금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오랫 동안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그나마 올해 2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기 시작한 모습입니다.

 

 

2016년 6월 상승 시작점과 11월 하락 후 반등 시작점을 추세선으로 만들어 보면 지난해 초 강한 상승흐름이 나왔다가 이내 주가가 무너졌고, 3월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금비 주가의 암흑기가 드리워집니다.

 

이후 큰 반등과 거래량이 없이 최근까지 굉장히 지루하게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그나마 요즘 거래량을 회복하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지만 아직 확실한 반등이라고 보기에는 832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 있고, 추세도 확실히 잡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신중해야합니다.



금비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여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672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가 생성된다면 70000 부근을 이탈할 때 추가 진입 여력이 가능하도록 비중을 나누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상 조금 신뢰성 있는 반등이라고 보기에는 아직 쌍바닥 흐름도 만들어지지 않았고 추세도 확실히 잡히지 않았으며 832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도 소화시킬지 미지수입니다.

 

금비는 9월 결산 법인으로 10월부터 다음해 9월까지의 실적이 1년 실적으로 잡힙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2016년에 비해 41.6% 감소하는 등 실적 성장세가 좋지 못했습니다.

 

다만 지난해 4분기(금비는 1분기) 실적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올해 3월 실적에 관심이 쏠릴 것 같습니다.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된다면 죽어있던 투심도 어느 정도 살아나면서 재차 품절주 테마를 탈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