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하림 그룹주 ↑)

by 주소남 2023. 12. 19.

목차

    하림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만 양시장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내년 금리 인하 기대감이 이어지면서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다만 제롬 파월 Fed 의장이 FOMC 이후 내놓은 공개 발언과 결이 다른 Fed 위원들의 발언이 이어지면서 시장은 경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0%(0.86포인트)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61%, S&P500지수는 +0.45% 상승 마감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32% 하락 마감했습니다.

     

    하림 그룹주, 국제 유가 관련주, STO 관련주 ↑

    하림 그룹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하림 그룹주를 비롯하여 국제 유가 관련주, STO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하림 그룹이 HMM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 되었다는 소식에 하림, 하림지주, 선진, 팜스코 등 하림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림그룹 계열사 주식 총정리

    하림이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하림그룹 계열사 주식이 테마군을 이루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국내 주

    kakao777.tistory.com

    홍해 긴장 고조 속 국제유가 상승 영향 등에 S-Oil, 흥구석유, 중앙에너비스, SK가스 등 국제 유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미술품 조각투자 첫 공모 흥행 소식에 비유테크놀러지, 아이티센, 케이옥션, 다날, FSN 등 STO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테마인 증권형토큰 관련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주

    kakao777.tistory.com

    12월 19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하여 어보브반도체, 켐트로스, 파멥신 등 입니다.

     

    두산로보틱스는 업계 최다 라인업 보유 및 원가율 하락 기대감 등에 상승하고 있고, 어보브반도체는 삼성전자와 대규모 MCU 공급계약 체결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켐트로스는 UNIST, 금속 노드-유기 리간드 합성 메타물질 개발 소식 속 유기 리간드 양산 공정 성공 사실 부각에 급등하고 있고, 파멥신은 타이어뱅크로 최대주주 변경 예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양지수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기는 하지만 증시 반등 추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9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2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2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12월19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20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3주 증시일정(미국 3분기 GDP 발표 등)

    미국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3주(12.18-12.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3주차에는 미국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

    kakao777.tistory.com

     

    와이더플래닛 관련주 총정리(feat. 이정재 한동훈)

    최근 와이더플래닛의 최대주주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으로 바뀐다는 소식에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배우 이정재와 한동훈이 현대고 동기라는 소식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