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더핑크퐁컴퍼니 관련주 ↑(12월 21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12. 21.

목차

    더핑크퐁컴퍼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2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장기 랠리 피로감에 대규모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고점 부담에 대한 인식 속 공격적인 매도세가 나오면서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27%, 나스닥지수는 -1.50%, S&P500지수는 -1.47%,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2.86% 하락 마감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련주, 토스 관련주, 대동 그룹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더핑크퐁컴퍼니 관련주를 비롯하여 토스 관련주, 대동 그룹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더핑크퐁컴퍼니 IPO 가능성 제기 및 국회 상속, 증여세법 출산 자녀 지원정책 발표 등에 삼성출판사, 토박스코리아, 캐리소프트, 손오공, 오로라 등 더핑크퐁컴퍼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

    토스 상장 기대감 지속 등에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엔비티 등 토스 상장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토스 상장 관련주 총정리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토스 상장 관련주들이 주식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토스 공식 인플루언서로 함께 하

    kakao777.tistory.com

    대동이 포스코와 특수환경 임무수행 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대동, 대동금속, 대동기어 등 대동 그룹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2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씨싸이트를 비롯하여 위니아, 알테오젠, 삼성출판사 등 입니다.

     

    씨싸이트는 스팩소멸합병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위니아는 매각절차 돌입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테오젠은 대전연구소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 ISO9001 인증 취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삼성출판사는 투자사 더핑크퐁컴퍼니 상장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미국 증시 영향에 하락 출발하긴 했지만 정오가 다가올수록 서서히 회복하는 모습이고, 최근 상승 추세가 꺾일만한 하락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조정 파동 없이 지수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고, 미증시 역시 그래왔기 때문에 언제든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은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2월21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2월21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8MB
    12월21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2월 3주 증시일정(미국 3분기 GDP 발표 등)

    미국 3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12월 3주(12.18-12.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2월 3주차에는 미국 3분기 GDP 발표(목)를 포함

    kakao777.tistory.com

     

    와이더플래닛 관련주 총정리(feat. 이정재 한동훈)

    최근 와이더플래닛의 최대주주가 배우 이정재, 정우성으로 바뀐다는 소식에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배우 이정재와 한동훈이 현대고 동기라는 소식

    kakao777.tistory.com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디에스단석 등 4종목)

    디에스단석 청약 등을 포함한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오늘까지 청약이 마감되는 LS머트리얼즈를 포함하여 블루엠텍, 하나스팩30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