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이티넘인베스트 = 자란다 관련주 = 한동훈 이유

by 주소남 2023. 12. 29.

목차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자란다 관련주로 분류되며 한동훈 테마를 타고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어떤 기업이고, 자란다는 무엇이며 왜 한동훈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이티넘인베스트(021080)는 어떤 기업?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설립 이후 다양한 국내외 경제 및 산업 구조의 변화 흐름 속 약 413여개의 기업에 투자해 대한민국 중소, 벤처기업 육성과 펀드 운용 수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꾸준하게 달성하는 벤처창업투자회사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출처 :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27개 투자 조합을 결성하고 22개 조합을 성공적으로 청산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창업투자회사 평가가 실시된 이래 연속하여 최우수등급을 획득하여 운용 성과뿐만 아니라 투명성, 위험 관리 등의 우수성을 증명한 기업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 자란다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자란다 관련주로 한동훈 테마를 타고 있습니다.

     

    교육 플랫폼 회사인 '자란다'의 장서정 대표가 국민의 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에 합류 했다는 소식이 어제 있었습니다.

    자란다
    <출처 : 자란다 홈페이지>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자란다의 투자사로 310억 규모에 시리즈B 투자사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2022년 4월 '자란다' 31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에 참여했는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민정책을 위한 다문화가정 교육 정책 등에도 신경을 쓰는 것으로 알려져 돌봄교육 매칭 플랫폼 자란다의 대표 합류는 더욱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컴퍼니케이

     

    에이티넘인베스트와 함께 컴퍼니케이 역시 자란다의 투자사로 부각되며 함께 상승하고 있는데, 이 둘은 향후 한동훈 테마 정책 테마주로 움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한동훈 관련주 총정리와 함께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전망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일봉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말 이후 저점을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상승은 짧고 강하게 나오는 반면, 조정 및 하락은 비교적 길게 나오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지난 2023년 증시 폐장일, 마지막 날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자란다 관련주로 부각되며 전일 대비 +24.70% 급등한 3,585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추세선과는 괴리가 커졌기 때문에 이러한 단기 급등주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단기 매물대 하단인 3,42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고,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도 추가 진입 여부에 따라 대응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주봉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2,000원 중후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왔고, 지난주 막판 강한 상승으로 장대 양봉을 만들며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추가 상승은 가능하지만 테마성으로 오른 상황이기 때문에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거나 위에서 언급한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에는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다만,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자란다 관련주 = 한동훈 테마주 라는 공식에 따라 한동훈 정책주로 향후 대선 테마까지 재료는 계속해서 남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3 증시 폐장일 & 2024 증시 개장일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이 빠르게 지나가고 2024년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 증시일정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번주에 2023 증시 폐장일이 있는데요. 12월

    kakao777.tistory.com

     

    11월 주식 상승률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11월 주식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