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 종목 정리

by 주소남 2024. 1. 2.

목차

    2024 증시 첫 날이 개장한 가운데,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가 무려 12종목 쏟아져나왔습니다.

     

    어떤 종목들이 2024년 첫 상한가의 주인공이 되었는지,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무엇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 종목 정리

     

    1. 디티앤씨(187220)

    디티앤씨

     

    디티앤씨는 시험인증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정보통신기기, 의료기기, 자동차 전장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한동훈 테마주로도 유명한 종목입니다.

     

    디티앤씨는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이재명 야당 대표의 피습과 관련하여 라이벌인 한동훈 장관에 대한 기대감이 몰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동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치테마주인 한동훈 관련주, 한동훈 테마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2027년 3월 3일로 아

    kakao777.tistory.com

    2. 동신건설(025950)

    동신건설

     

    동신건설은 토목과 건축, 주택건설, 문화재 공사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경북 지역의 종합건설업체로 공공시설, 관공서, 상업용 건물, 아파트, 관람집회 시설, BTL사업 등의 건축사업, 일반토목, 도로, 교량, 지하철, 상하수도, 농업, 스포츠 레저단지 등의 토목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이재명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습니다.

     

    동신건설은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이재명 야당 대표 피습 사건으로 인해 에이텍, 에이텍모빌리티, 프리엠스, 오리엔트정공 등과 함께 이재명 관련주로 움직였고, 이재명 관련주 중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3. 픽셀플러스(087600)

    픽셀플러스

     

    픽셀플러스는 이미지센서 및 카메라 모듈 개발, 제조 및 공급 업체로 차량용 이미지 센서 관련주, 스타팹리스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픽셀플러스는 삼성전자가 이미지센서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하는 온센서 AI(On sensor AI) 기술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온센서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픽셀플러스는 이미지센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이미지 신호처리(ISP) 칩을 처음으로 상용화 한 기업으로 온센서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픽셀플러스 주가 거래량 급증 의미는?

    픽셀플러스 주가 거래량이 급증해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거래량 급증 종목이자 이

    kakao777.tistory.com

    4. 고바이오랩(348150)

    고바이오랩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사업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진 기업입니다.

     

    고바이오랩은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완료 소식에 영향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셀트리온과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를 하고 있고, 셀트리온의 향후 투자 및 인수 기업으로 주목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시장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무엇이고, 최근 관련주가 움직이는 이유와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

    5. 셀트리온제약(068760)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은 KGMP, cGMP, EU-GMP 적격업체로, 충북 진천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시설을 갖추고 40여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파이프라인을 보유중인 기업입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간의 계열사 합병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 셀트리온제약은 2024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 그룹사 합병에 웃다

    셀트리온제약 주가가 그룹사인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셀트리온제야은 어떤 기업이고, 그룹사 간 합병 소식과 셀트리온제약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kakao777.tistory.com

    6. 골든센츄리(900280)

    골든센츄리

     

    골든센츄리는 국내 상장 중국 회사로 중국 내 실질 영업회사는 강소금세기(주제품: 트랙터용 휠, 트랙터 완성차)와 금세기차륜(주제품: 트랙터용 휠)이며 트랙터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골든센츄리는 식량 관련주, 국내 상장 중국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골든센츄리는 국내 상장 중국기업 테마를 보유하고 있는데, 중국의 증시 회복세와 함께 중국 관련 테마 그리고 1월 15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의 선임, 해임 또는 중도 퇴임에 관한 신고 등이 부각되면서 지난 연말부터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고, 2024년 증시 첫 날 역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요즘 주식시장에서 중국 관련주가 인기입니다. 중국 관련주 중에서도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된 기업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인 골든센츄리도 이러한 이유로

    kakao777.tistory.com

    7. 3S(060310)

    3S

     

    3S는 반도체 웨이퍼 캐리어 사업과 환경 장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인 상해 삼에스공조기술유한공사는 환경 시험 장치 사업을 하고 있으며, 반도체 관련주, 폭염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3S는 세계 최초로 칩렛캐리어를 개발했다는 소식과 함께 삼성전자가 이미지센서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하는 온센서 AI(On sensor AI) 기술 상용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웨이퍼 캐리어를 공급한다는 사실이 부각되어 2024년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매일 35도가 넘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까지 올해 우리나라에서 여름 폭염으로 나온 사망자가 17명에 달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요즘같은 때는 에어컨 있는 곳에서 시원한 아이스

    kakao777.tistory.com

    8. 아스트(067390)

    아스트

     

    아스트는 항공기 부품 제작과 항공기 부분품 조립 및 관련 치공구류의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드론 관련주, 항공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는 지난 29일 경영 정상화 계획의 이행 약정 체결 공시를 발표했는데, 공시에 따르면 주채권은행은 한국산업은행, 약정 이행 기간은 2026년 9월 30일까지로 경영 정상화 계획 이행 약정 체결에 2024년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련하여 드론택배와 드론택시의

    kakao777.tistory.com

    9. 소룩스(290690)

    소룩스

     

    소룩스는 조명기구 제조 업체로 주력 제품은 LED등과 형광등, 실외등 이고 사업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건설사 납품뿐만 아니라 B2C, B2G, 에너지사업, 해외사업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소룩스는 지난 12월 22일 14대1, 무려 1400%의 무상증자 공시를 발표했는데, 이후 연일 점 상한가를 기록해 2024년 증시 첫 날 역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소룩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업체인 공모주 소룩스(290690)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kakao777.tistory.com

    10. 현대비앤지스틸(004560)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은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스테인리스 시장내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수의 열연사로부터 원재를 조달하고 탄력적인 재고 운영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이며, 니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자회사인 성림첨단산업이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2024년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성림첨단산업은 국내 유일의 희토류 영구자석 생산 업체로 4월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004560) 주가 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어떤 기업이고, 왜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kakao777.tistory.com

    11. 태영건설우(009415)

    태영건설우

     

    태영건설우는 태영건설의 우선주로 보통주 태영건설은 건설 사업과 레저 사업, 임대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종합 건설회사입니다.

     

    태영건설은 이준석 관련주, 바이오가스 관련주, 방송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소식과 관련하여 태영건설의 주가 변동폭이 강한데, 우선주의 경우 비교적 유통 가능 주식 수가 적어 관련 내용에 주가가 큰 폭으로 움직여 2024년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 가스 관련주 총정리

    바이오 가스 관련주 총정리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바이오가스' 생산이 의무화된다는 소식에 지엔씨에너지 등 바이오 가스 관련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바이오가스

    kakao777.tistory.com

    12. 티와이홀딩스우(36328K)

    티와이홀딩스우

    티와이홀딩스우

     

    티와이홀딩스우는 티와이홀딩스의 우선주로 보통주 티와이홀딩스는 태영건설이 보유했던 SBS미디어홀딩스의 지분을 모두 가진 기업으로 자회사는 방송 사업과 환경 사업, 레저 사업, 건설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태영건설우와 마찬가지로 최근 태영건설 워크아웃 소식 등으로 인해 SBS 매각 설 등 다양한 내용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역시 보통주에 비해 유통 가능 주식 수가 적어 관련 내용에 주가가 큰 폭으로 움직여 2024년 증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티와이홀딩스 폐기물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폐기물 관련주로 부각되는 티와이홀딩스(363280) 입니다. 티와이홀딩스는 태영건설에서 투자부문을 인적분할하여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1주 증시일정(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

    2023년이 마무리 되고, 2024년 새해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4 증시 개장일, 개장 시간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1주(1.1-1.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2023 증시 폐장일 & 2024 증시 개장일 안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이 빠르게 지나가고 2024년이 다가옵니다. 이번 주 증시일정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이번주에 2023 증시 폐장일이 있는데요. 12월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