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GPT 스토어 관련주 ↑(1월 8일 증시 현황)

by 주소남 2024. 1. 8.

목차

    GPT 스토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은 순매수, 기관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며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 대비 상승하면서 꼬리를 단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12월 고용이 강한 모습을 보였음에도 연초 이후 조정에 따른 반발 매수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의 12월 고용이 강한 모습을 보이면서 미국 중앙은행(Fed)의 조기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가 출렁였으나 주가는 오름세를 유지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7%, 나스닥지수는 +0.09%, S&P500지수는 +0.1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63% 상승 마감했습니다.

     

    GPT 스토어 관련주, 웹툰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

    GPT 스토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GPT 스토어 관련주를 비롯하여 웹툰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오픈AI, 'GPT스토어' 출시 기대감 지속 등에 이스트소프트, 바이브컴퍼니, 폴라리스오피스, 한글과컴퓨터, 플리토 등 GPT 스토어 관련주(AI 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네이버웹툰의 올해 북미 상장 기대감 지속 등에 디앤씨미디어, 엔비티, 키다리스튜디오, 와이랩 등 웹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웹툰 관련 주식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당장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아니지만 미국 내 사업

    kakao777.tistory.com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가 연세대에서 초전도체 개발 계획을 발표 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 서남, 씨씨에스, 모비스, 덕성 등 초전도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현재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초전도체 관련주와 초전도체 테마주의 상승입니다. 초전도체는 무엇이고, 초전도체 관련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1월 8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솔루스첨단소재를 비롯하여 태영건설, 제넨바이오, 아프리카TV 등 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급등하고 있고, 태영건설은 태영건설, 추가 자구안 제시 속 워크아웃 개시 기대감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넨바이오는 최대주주 변경 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아프리카TV는 스트리머 우왁굳 이적 트래픽 50% 증가 이상의 효과 분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조정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상승세를 뒤로하고 하락 전환했고,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큰 흐름에서 상승 추세가 깨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는 자리입니다.

     

    다만 코스닥지수가 900선 까지의 매물 압박을 이겨내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현재 진입은 가능해도 대응점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8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1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9MB
    1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17MB
    1월8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9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2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

    삼성전자 잠정 실적발표일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2주차에는 삼성전자 잠정 실적

    kakao777.tistory.com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SV인베스트먼트 등)

    SV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2주(1.8-1.12)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