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교육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2. 6.

목차

    교육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전형적인 하락장 패턴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이 금리 인하는 더디게 진행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대체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인터뷰에서 시장이 금리 인하에 지나치게 열중하고 있고 이제 그러한 기대를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증시

     

    파월 의장은 지난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끝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도 3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작다고 말한 바 있기 때문에 시장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사그라들면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71%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20%, S&P500지수는 -0.32% 하락 마감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만 +1.18% 상승 마감했습니다.

     

    교육 관련주, 전고체 관련주, 신규상장 관련주 ↑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교육 관련주를 비롯하여 전고체 관련주, 신규상장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내년도 의대 정원 규모 발표 예정 속 아이스크림에듀, 비상교육, 메가엠디, YBM넷, 디지털대성, 아이비김영 등 교육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연기 관련해서 움직이는 주식들 중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삼성SDI가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가장 앞서며 지난해 4분기 고객에게 전고체 배터리 샘플이 제공 되었다는 소식 및 이수스페셜티케미컬 합병 소식 등에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동화기업, 한농화성, 레몬, 덕산테코피아, 씨아이에스 등 전고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스튜디오삼익, 신영스팩10호 상장 영향 및 시장 하락에 따른 신규상장주 매력 부각으로 인해 스튜디오삼익, 신영스팩10호, 현대힘스, 이닉스, 드림인사이트 등 최근 신규상장한 종목들의 상승세도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6일은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 기업 스튜디오삼익 상장일 입니다. 스튜디오삼익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

    kakao777.tistory.com

     

     

    신영스팩10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2월 6일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신영스팩10호 상장일입니다. 신영스팩10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kakao777.tistory.com

    2월 6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스튜디오삼익을 비롯하여 신영스팩10호,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세방전지, 큐라클 등 입니다.

     

    스튜디오삼익과 신영스팩10호는 신규상장 첫날 급등하고 있고,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이수엑사켐 정밀화학 사업 부문과의 합병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방전지는 지난해 실적 호조에 급등하고 있고, 큐라클은 CU06 2a상 시력 개선 확인, 2b상 연내 진입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장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특히 코스닥지수는 계속된 하락 파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대응하기 쉽지 않은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월 6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2월6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2월6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2월6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8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2주에는 에코프로, KT, 카카오페이 등 굉장히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2주(2.5-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1월 외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